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은퇴 무크지 ‘행복한 은퇴발전소’ 창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자료=미래에셋은퇴연구소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국내 최초 은퇴 무크지인 '행복한 은퇴발전소'를 발간한다고 23일 밝혔다.

무크지는 잡지(Magazine)와 책(Book)을 결합한 단어로 잡지처럼 자유로운 형식과 책처럼 깊이 있는 내용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 창간호에선 특집 서베이를 통해 우리나라 5060세대의 노후준비 실태를 조사하고 문제점에 대한 해법을 제시했다.

창간 특집 좌담회에는 김경록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소장과 이지평 LG경제연구원 수석연구위원, 오태헌 경희사이버대학교 일본학과 교수 등이 고령화·저성장 등 일본을 닮아가는 한국의 현주소를 짚어본 내용이 실렸다.

이외에도 노후자금 인출전략, 저금리 시대에 장기투자에 적합한 일드형 ETF 소개 등 다양한 정보가 수록됐다.

'행복한 은퇴발전소'는 연 4회 발간되며 정기구독을 통해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 홈페이지에서도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김경록 소장은 "본격적으로 고령화와 수명이 증가되면서 노후 준비도 일반적인 관심에서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부분으로 옮겨가고 있다"며 "행복한 은퇴발전소 무크지를 통해 노후준비에 보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금융권 최초 투자교육연구소로 시작한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노후 대비 리포트를 발행하고 국내 최대 규모의 은퇴 대비 자산관리 정보를 축적한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오프라인 강의와 팟캐스트 '행복한 은퇴발전소'도 운영 중이며 페이스북과 이메일 뉴스레터 등을 통해서도 노후 대비 정보를 제공 중이다.

진경진 기자 jkji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