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2 (수)

제천 제2산단 ㈜삼경코스텍 제천공장 준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22일 삼경코스텍 준공식에서 이근규 제천시장, 김명규 대표등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사진=제천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2일 삼경코스텍 준공식에서 이근규 제천시장, 김명규 대표등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사진=제천시)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시 왕암동에 소재한 ㈜삼경코스텍가 22일 제2산업단지에서 준공식을 개최했다.

삼경코스텍은 경기도 수원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거래업체 증가로 생산라인 증설을 위해 제2산업단지에 공장을 추가로 건설했다.

제천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은 고농도 카테킨을 함유하는 녹차 추출물, 고농도 인삼유래 진세노사이드를 함유한 인삼 추출물 등으로 건강기능 식품과 화장품 원료 등으로 사용된다.

시는 삼경고스텍과 오는 2025년까지 10년 동안 투자비 140억원, 고용규모 45명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한 투자협약을 지난해 6월 9일에 체결한 바 있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명규 대표, 임직원과 관계회사 임원, 이근규 제천시장, 시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준공된 생산 공장은 부지면적 5458㎡, 연면적 1520㎡으로 상반기 중에 본격 가동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장설립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삼경코스텍이 제2산업단지에서 크게 발전해 제천 성공투자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행ㆍ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