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신용현 의원, 과학이미징 사진 및 연구장비 전시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전시회 포스터) 과학장비와 예술이 만나다 - 과학이미징 사진 및 장비 전시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국민의당)(전시회 포스터) 과학장비와 예술이 만나다 - 과학이미징 사진 및 장비 전시회
국제뉴스

(사진제공=국민의당)신용현의원


(사진제공=국민의당)신용현의원

(대전=국제뉴스) 송윤영 기자 = 국민 친화형 과학기술 문화행사의 일환으로 '과학이미징 사진 및 장비 전시회'가 국회에서 열린다.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신용현 의원(국민의당)이 주최하고,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이 후원하는 '과학장비와 예술이 만나다 - '과학이미징 사진 및 장비전시회'가 오는 23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2층로비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이틀간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전자현미경 등 영상 분석 장비를 활용해 제작된 과학이미징 사진 작품 20점과 주사전자현미경(SEM), 열영상 카메라시스템 등 첨단 영상 연구장비도 함께 전시되고 시연할 예정이다.

신 의원은 "과학장비로 만들어 낸 미시 세계의 흥미롭고 예술성 있는 사진 작품들과 첨단 과학연구장비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일반 국민들이 복잡하고 어렵게 생각하는 과학장비에 대한 인식 전환과 관심을 갖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이광식 원장은 "과학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과학과 더 친밀해 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연구장비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기초지원연과 중소기업이 공동으로 만든 국산 전자현미경 및 질량분석기 전시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