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6 (목)

24일 분양홍보관 오픈!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상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부동산시장에서 상가 투자는 아파트와 달리 시장 분위기 보다는 주변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 배후수요, 인근 상권 등이 임차인 모집과 수익률에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이에 다양한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복합상권이 투자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다양한 수요층을 대상으로 주말, 평일 모두 기복 없는 상권이 형성돼 임차인 모집도 쉽고, 상가와 상권 가치도 올라가기 때문이다.

상권은 인근 수요층 특성에 따라 그 업종과 성격이 나뉜다. 주거시설 인근 상권은 입주민의 퇴근 후 시간인 저녁과 주말이 활발하고, 직장인이 주로 모이는 업무지구는 평일 낮 상권이 활발하다. 그뿐만 아니라 대형 공원, 종교시설 등을 중심의 상권은 주로 주말에 활기를 보이는 등 상권은 인근 시설에 따라 큰 영향을 받는다.

복합상권은 이러한 다양한 특성의 상권들이 겹치는 곳으로 시간대, 요일, 시기 등에 구애 받지 않는 상권이다. 고정 배후수요와 다양한 유동인구들로 수요가 풍부하고 상가 내 업종이 다양해지면서 투자 안정성이 높아진다. 뿐만 아니라 지역 내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자리할 수 있어 그 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실제로 상권 가치가 높게 평가되면서 권리금도 높게 형성돼 있다.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에 위치한 B공인중개 사무소에 따르면 “경희대 상권의 경우 학생들과 직장인 수요가 어우러져 있는 복합상권으로 임차인들에게도 인기가 좋아 투자자들이 많이 찾는다”며 “평수 상관없이 기본적인 바닥권리금이 5000만원 정도이고 좋은 곳은 1억 이상이며 높은 권리금에도 임차인들에게 인기가 좋아 공실률도 낮고 상가투자 수익률도 좋은 편이다”고 말했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상업시설 역시 이러한 조건에 부합한 입지에 위치해 있다. 현대산업개발이 3월 경기 수원시 권선구 수원 아이파크시티(권선지구)에서 분양하는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상업시설’은 기분양 된 7000여 가구의 수원 아이파크 시티 내 거주민을 자체 수요로 두고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1차~5차로 이어지는 100만㎡급 단일 브랜드 도시다. 이미 1차~4차 총 6108가구가 입주를 완료했고, 5차(550가구, 2017년 6월 예정)도 입주를 앞두고 있어 기본 배후수요가 많다. 여기에 덕영대로 맞은편으로 2만5000여명에 달하는 배후수요를 비롯해 인근 30분 거리에는 3만여 명이 근무하는 삼성디지털시티가 위치해 있다.

인근에 이마트, 롯데마트, NC아울렛 등이 가까워 쇼핑객들의 유입도 기대할 수 있으며, 바로 옆으로는 대형 교회가 자리잡고 있어 주말 등 유동인구 급증도 예상된다. 이밖에 반경 1㎞ 권역 안으로 9개의 초·중·고교가 있어 학원 등의 특정 업종들의 영업도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입지도 뛰어나다. 약 100만㎡ 규모로 개발되는 수원 아이파크 시티의 관문입지를 자랑한다. 더욱이 경기 의왕시에서 수원을 관통해 경기 용인시를 잇는 총거리 20.7㎞의 중심도로인 덕영대로와 연접해 있다. 바로 앞으로만 약 24개의 버스노선이 지나가는 교통의 중심지인데다 수원버스터미널도 가까워 광역적인 유동인구를 포용할 수 있는 상권을 자랑한다.

특히 E2블록에 입점하는 상가는, 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몰이 직영으로 임대할 예정이다. 때문에 대형 프렌차이즈 업체 또는 유명 뷰티크샵 등으로 조성돼 보다 빠른 상권활성화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입점도 일반 신규 상가보다 빠르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상업시설은 올해 6월에 입점이 예정돼 있어 2~3년 가량을 기다려야 하는 다른 신규 상가와 달리 빠른 입주로 단기 내 임대 수익이 창출 가능하다. 때문에 투자의 불확실성 감소 및 수익성 극대화를 기대할 수 있다.

최근 트렌트에 부합하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만들어져 고객 접근성과 가시성이 뛰어나다. 길을 통해 연결되는 E1블록과 E2블록 사이에는 중앙광장이 조성되며, 고객 동선을 따라 전후면 순환형으로 점포를 배치하기 때문에 체류시간이 길고 흡입력이 강해 유동인구 확보에 안정적이다. 또한 수원 아이파크 시티의 생태하천인 우시장천과 이어지는 수변공간으로 만들어져 쾌적한 휴식과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소비자 문화공간으로 조성된다.

한편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상업시설은 E1·E2 두 개 블록에 걸쳐 지상1층~지상2층, 연면적 약 1만6000㎡ 규모, 총 149개 점포로 구성된다. 점포 면적이 다양해 소규모 잡화점부터 대형 프랜차이즈 및 은행 등까지 다양한 업종을 유치할 수 있어 고객 선택의 폭이 넓다.

오는 24일 분양홍보관을 오픈하며,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1334번지에 위치해 있다. 입점은 2017년 6월 예정이다.
nohsm@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