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6 (목)

아시아나IDT,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패키지 ‘인사이트아이2.0’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아시아나IDT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임주희 기자]

아시아나IDT가 빅테이터 분석 솔루션 패키지를 출시하고 대내외 빅테이터 분석 사업을 본격화한다 .

아시아나IDT가 22일 지난해 개발한 빅데이터 수집/분석 솔루션 ‘인사이트아이(Insight-Eye)’를 패키지화한 ‘인사이트아이 2.0‘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시아나IDT는 작년 6월 인사이트아이(Insight-Eye) 솔루션을 출시한 이후 아시아나항공, 금호타이어, 광주종합터미널 유스퀘어 등을 대상으로 인터넷 정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소비자원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및 시범 서비스 구축’ 사업과 국립재난안전연구원 ‘빅데이터 기반 연구환경(인프라) 구축’ 사업에도 본 솔루션 및 기술을 적용했다.

새롭게 출시한 인사이트아이 2.0 솔루션은 기계학습을 통해 키워드를 분류해 ‘의미 기반’의 연관어를 추론하는 기능을 강화했다. 특히 자주 사용되는 분석 유형을 모아 상관분석, 이슈 감지, 이슈 추적 등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

한창수 아시아나IDT 대표이사는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올해 경영방침을 ‘4차 산업사회 선도’로 정하고 전사적인 빅데이터 활용을 강조하고 있다”며 “아시아나IDT는 계열사의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빅데이터 수집/분석 지원하고,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여 제안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주희 기자 ljh@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