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2 (수)

'울주세계산악영화제 분위기 띄운다'…SNS 사진 공모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국내 최초 국제산악영화제인 제2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가 일반인을 대상으로 SNS 사진공모전 '움프아이(UMFFeye)'를 진행한다.

연합뉴스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성공 기원합니다'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8일 울산시 울주군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에서 울주세계산악영화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고유제에 참석한 영화제 추진위원들과 사무국 직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국내에서 처음 시작한 국제산악영화제로 올해 2회를 맞는다.2017.3.8 young@yna.co.kr



영화제 사무국은 "지난해 1회 때 관객의 호응을 받은 SNS 공모전을 올해 확대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움프아이(UMFFeye)'라는 새로운 이름의 이번 공모전은 'SNS'가 컴퓨터 자판 한글로 바꿀 때 '눈'인 점에서 착안했으며, 울주세계산악영화제를 뜻하는 움프의 눈으로 세상을 본다는 의미다.

연합뉴스

울주세계산악영화제 평가보고회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시 울주군청에서 열린 제1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평가보고회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영화제의 장기 발전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 신장열 영화제 조직위원장(울주군수)은 "올해 처음 개최한 영화제가 성공적으로 끝나 감개무량하다"고 인사했다.2016.11.17 [울산시 울주군 제공=연합뉴스] young@yna.co.kr



또 지난해 3회차로 진행한 SNS 공모전은 올해 6회차로 늘린다. 공모전 주제도 지난해 '산'에서 올해는 관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화 했다.

영화제사무국은 '지금 이 순간 당신의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을 1차 공모전 주제로 선정했다.

공모 형식과 방법은 사진, 그림, 캘리그라피 등 이미지 형태 모두 가능하고,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연합뉴스

울주세계산악영화제 국제경쟁부분 수상자들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4일 오후 울산시 울주군 상북면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에서 열린 '제1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폐막식에서 국제경쟁부분 수상자들이 심사위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6.10.4 yongtae@yna.co.kr



1차 공모전은 20일부터 4월 2일까지 2주간 지원작을 받고, 오는 4월 11일 수상작을 발표한다.

제2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오는 9월 21일부터 25일까지 울산시 울주군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에서 열린다.

young@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