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31 (금)

노안 인상 유발하는 눈밑지방, 재배치 수술 통해 개선 기대 가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라포르시안

눈 아래 불룩한 지방은 노안처럼 보이는 인상과 피곤해 보이는 이미지를 준다. 실제로 눈 밑에 지방이 불룩하게 튀어나오거나 전반적으로 다크서클 때문에 얼굴이 어두워 보이게 돼 실제보다 나이가 더 들어 보이는 현상이 나타난다.

눈 아래 불룩함을 만들어 내는 눈밑지방은 지방의 양 자체를 선천적으로 많이 지니고 있어 불룩함이 나타나는 선천적인 경우, 눈동자를 받쳐주는 인대조직과 눈 밑 뼈대 안쪽의 안와격막에 쌓여 있던 조직인 근막이 약해지면서 점점 돌출되는 후천적인 경우로 나뉘게 된다.

눈밑지방은 일상생활 속 크고 작은 스트레스, 잘못된 생활 습관과 피로누적, 수면부족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한다. 이러한 눈밑지방은 중년층뿐 아니라 20~30대의 젊은 층 사이에서도 발생사례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에 최근 눈밑지방으로 인한 외모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이들이 눈밑지방 재배치 등의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눈밑지방 재배치는 눈밑지방을 재배치해 축 늘어져 피곤해 보이고 칙칙해 보이는 눈가를 교정하는방법이다.

이노성형외과 권인오 원장은 "눈밑지방 재배치는 눈밑지방 돌출의 원인에 따른 증상, 환자의 연령 등에 따라 1:1 맞춤 솔루션으로 진행돼야 높은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며"눈밑지방은 유형에 따라 시술 방법이 조금씩 달라져야 하기 때문에 병원 선택 시 신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권 원장은 "무분별한 시술은 눈 밑 주름이 도드라져 보이는 등 역효과가 나타나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시술 전 해당 병원의 의료진이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지 등을 확인한 후에 시술에 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Copyright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