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36781675 0512017032136781675 07 5.16.2-RELEASE 51 뉴스1 0

블랙헤드 녹이는 법, 올바른 클렌징오일 사용법 준수가 관건

글자크기
뉴스1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이른바 ‘꿀피부’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증가하면서 피부의 근본적인 문제부터 개선하여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갖고자 하는 이들이 점차 늘고 있지만, 코에 촘촘하게 박힌 블랙헤드는 남녀 불문 많은 이들의 골머리를 앓게 하는 피부 고민이다.

블랙헤드는 모공 밖으로 튀어나온 과잉 피지가 공기와 만나 산화되면서 거뭇한 점처럼 변한 것으로, 메이크업으로도 좀처럼 가려지지 않아 지저분한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깨끗한 피부를 갖고자 한다면 반드시 해결해야 할 피부 문제 중 하나이다. 그렇다고 청결하지 못한 손으로 짜내면 염증이나 흉터가 생기고, 모공이 넓어질 우려가 있으므로 블랙헤드 녹이는 제품이나 피지 녹이는 제품 등의 모공케어 제품을 이용하여 깨끗한 모공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다.

블랙헤드 녹이는 제품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제품 군은 단연 클렌징오일이다. 많은 전문가들이 블랙헤드를 없애기 위해 가장 먼저 신경 써야 할 부분으로 딥클렌징을 꼽는 경우가 많은데, 블랙헤드를 녹이는 기능의 클렌징오일을 이용하여 꼼꼼하게 이중 세안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그러나 자칫 잘못하면 미처 씻겨나가지 못한 오일이 모공을 막아 오히려 트러블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올바른 클렌징오일 사용법에 따라 세안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낫츠의 컴포트 클렌징오일은 에코서트 성분이 함유된 저자극 클렌징오일로 끈적임 없는 탁월한 세정력으로 블랙헤드 제거에 도움이 되는 클렌징오일 추천 제품으로 손꼽힌다. 제품을 적당량 덜어 얼굴 전체에 가볍게 마사지 하듯 문질러 메이크업 제품을 녹여주고, 소량의 물을 묻혀 유화과정을 거친 뒤 미온수로 깨끗이 씻어주면 된다. 보습감이 좋은 식물성 오일 성분으로 산뜻하게 딥클렌징이 가능하면서도 세안 후 당김이 적기 때문에, 클렌징오일을 꺼리는 민감성 피부의 소비자도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한 클렌징오일 추천 제품으로 꾸준히 사랑 받아온 제품이다.
nohsm@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