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SAP, MWC서 '클라우드 플랫폼'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WC 2017]]

기업용 소프트웨어기업 SAP가 2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한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17’에서 플랫폼형 서비스인 ‘SAP 클라우드 플랫폼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제품은 △간편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신속한 SAP 애플리케이션 확장 및 통합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머신러닝, 인공지능 관련 기술을 강화했다.

SAP 클라우드 플랫폼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공공 클라우드 시장도 겨냥한다. 시장조사업체 IDC는 오는 2020년까지 글로벌 퍼블릭 플랫폼형 서비스 시장이 333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이와 함께 SAP는 차량 운전자 및 렌터카 사용자에 편의성을 제공하는 'SAP 자동차 네트워크 솔루션'의 새로운 기술도 공개했다. SAP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된 이 기술은 차량 렌탈부터 주차, 주유, 결제에 이르는 전 과정을 자동화해 준다.

지난해 5월 열린 SAP 연례 최대 IT 컨퍼런스 ‘사파이어 나우’에서 발표한 애플과의 파트너십 성과도 이번 MWC에서 공개했다. 양사는 다음 달 30일 iOS용 SAP 클라우드 플랫폼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출시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아이폰 및 아이패드 등과 같은 iOS 기기를 위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김지민 기자 dandi@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