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8 (수)

관리자 권한 제거하면 윈도 취약점 해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키뉴스 박근모 기자] 윈도 관리자 권한을 제거하면 윈도 상의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오피스 등 응용 프로그램의 취약점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전망이다.

27일(현지시간) 외신 테크타임즈는 엔드포인트 보안회사 아벡토의 보고서를 인용해 윈도 관리자 권한이 없는 계정을 이용할 경우 응용 프로그램의 취약점 관련 문제를 방지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키뉴스

윈도의 관리자 권한을 삭제 후 사용하면 취약점 문제를 대다수 해결 가능하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벡토의 보고서에 따르면 윈도 관리자 권한이 제거될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IE)와 마이크로소프트(MS) 엣지 브라우저의 보안 취약점은 100% 예방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르코 페레티 아벡토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이번 조사 결과 보고서에 따르면 관리 권한을 제거하는 것이 사이버위협을 얼마나 완화시킬 수 있는지 분명하게 알 수 있다"고 말했다.

테크타임즈는 "윈도10의 취약점은 395건으로 윈도8과 8.1의 265건에 비해 46%가 더 많은 것으로 보고됐다"며 "윈도10의 395건의 취약점 중 관리자 권한을 제거하면 93%는 예방 가능하다"고 전했다.

아벡토 관계자는 "PC 사용자의 취약점 문제는 보안 부족으로 인해 시스템이 외부 공격에 노출될 수 있음을 나타낸다"라며 "관리자 권한 제거를 통해서 긴급한 취약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만큼 관리자 권한없이 PC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