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대전도시철도,"평생교육으로 시민의 안전 일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대전도시철도공사)대전평생교육진흥원과 행복한 일터조성 협약 체결(상)좌 송용길원장 (우)김민기 사장


(사진제공=대전도시철도공사)대전평생교육진흥원과 행복한 일터조성 협약 체결(상)좌 송용길원장 (우)김민기 사장 (대전=국제뉴스) 송윤영 기자 = 공사는 23일 대전평생교육진흥원과 '평생교육의 생활화와 행복한 일터 만들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사와 진흥원은 평생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평생 교육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평생 교육을 통한 행복한 일터와 시민의 안전을 만들어 가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공사는 우선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인문학 강연 및 커피 강좌 등의 생활강좌를 개설할 계획이며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교양, 취미, 건강 등의 배달 강좌를 실시할 예정이다.

협약식에서 진흥원 송용길 원장은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도시철도공사와 협약을 체결하게돼 기쁘다며 평생교육으로 행복한 일터를 만들어 가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민기 공사 사장은 "오늘 협약은 대전시 출자출연 기관간의 의미 있는 협업으로 진흥원의 인문학 강연, 배달강좌를 통해서 행복한 일터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는 도시철도의 무사고 운행과 시민의 안전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