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30 (목)

[충남소식] 당진에 배드민턴 전용체육관 건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당진=연합뉴스) 충남 당진시는 21일 대한배드민턴협회와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당진시 배드민턴 전용 체육관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시는 250억원을 투입해 국제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24코트 국제경기장 규모의 배드민턴 전용체육관을 당진종합운동장 인근에 건립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당진시-배드민턴협회 전용체육관 건립 협약
[당진시 제공=연합뉴스]



배드민턴협회도 명칭을 '대한배드민턴협회 전용체육관'으로 사용하는 데 합의했으며, 전용체육관 건립 이후 각종 국내외 배드민턴대회 개최와 국가대표팀 및 주니어 대표팀의 동·하계 전지훈련을 진행하기로 했다.

시는 올해 말까지 토지 매입과 기반 조성을 마치고 내년부터 행정절차를 밟을 계획이다.

서산문화복지센터 여성회관 '성인 록 밴드' 모집

(서산=연합뉴스) 충남 서산시복지재단 산하 서산문화복지센터 여성회관은 록 밴드 회원을 3월 2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10명 이내(파트별 2명 이내)이며, 분야는 보컬, 키보드, 전자기타, 베이스기타, 드럼 등이다.

신청 자격은 서산시민(만19세 이상)이면 남녀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초보자 이상의 악기 연주 실력만 있으면 된다. ☎ 041-660-0216

한서대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우수인증대학' 선정

(서산=연합뉴스) 한서대학교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16년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및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실태조사'(IEQAS)에서 인증대학(불법체류율 1% 미만)에 최종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대학의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역량에 대한 인증'이 올해부터 대학의 '전반적인 교육국제화역량에 대한 인증'으로 확대돼 의미가 크다고 대학은 설명했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선정은 1단계 신청 제한 여부 및 핵심여건 지표검토, 2단계 국제화 지원 지표심의, 3단계 현장 확인, 4단계 인증위원회 최종심의 등 4단계의 심사절차를 거쳐 우수한 성적을 낸 대학 만이 인증대학으로 선정된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