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구충곤 화순군수, 설 맞아 전통시장 이용 호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23일 설 명절을 맞이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화순지역위원회와 함께 화순고인돌전통시장에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사진=화순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김남호 기자]

“설 제수용품은 화순고인돌전통시장에서 구입하세요”

화순군은 설 명절을 맞아 더불어민주당 화순지역위원회와 함께 23일 화순고인돌전통시장에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구충곤 군수를 비롯해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화순지역위원회 위원장, 강순팔 군의회 의장, 문행주 전남도의원, 권영길 교육장, 박달호 화순소방서장, 이명만 농협화순군부장, 송태평 화순축협장, 박두진 화순전통시장 상인회장, 민주당 당직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상인들을 격려하고 설 제수용품 전통시장 이용 홍보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구 군수는 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온누리상품권으로 제수용품을 구입하며 상인들을 격려했다.

또한 시장을 찾은 고객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이용 등 전통시장 활성화에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했다.

구충곤 군수는 “평소 전통시장을 자주 이용해 침체된 전통시장을 살리는 것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지름길”이라며 “전통시장에 군민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화관광형시장육성 사업과 시설 현대화 사업을 통해 화순고인돌시장을 전남 최대의 전통시장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화순군은 6억 3천만원을 들여 연말까지 아케이트, 지붕개보수 등 시설현대화사업을 마무리하고 야시장을 개장, 전통시장을 활성화해서 시장 상설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광주=김남호 기자 issue3589@naver.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