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조여옥 대위, 청문회 동행한 이슬비 대위 정체는?…박영선 "하루종일 조 대위 감시"

댓글 19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이슬비 대위 의혹. 조여옥 대위와 22일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 진상규명을 위한 5차 청문회에 동행한 이슬비(원) 대위의 정체를 놓고 의혹이 제기됐다./사진공동취재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여옥 대위 동행한 이슬비 대위 "내 의지로 왔다"
[더팩트 | 오경희 기자] 조여옥 대위와 청문회에 동행한 이슬비 대위의 정체를 놓고 의혹이 제기됐다.

이슬비 대위는 22일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진실규명을 위한 국회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이하 국조특위)' 5차 청문회 방청객으로 늦은 밤까지 하루종일 앉아 있었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슬비 대위를 지목하며 청문회장에서 "조여옥 전 간호대위의 보호자로 온 저분이 하루종일 조 전 대위를 감시한다고 한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이슬비 대위는 "국군수도병원 중환자실에 근무하고 있다"며 "국간호사사관학교 1학년 때부터 (조 전 대위와) 친한 동기"라고 신분을 밝혔다.

이어 "개인적인 목적으로 휴가를 내고 공교롭게 청문회가 열린다고 해서 이 자리에 왔다"며 "(휴가를) 공가로 처리해준다고 들었다"고 답했다.

이슬비 대위는 청문회장에 온 경위에 대해 "국방부가 지시한 것이 아니다"며 저의 의지로 왔다"고 강조했다.

문제는 바로 이 대목이었다. 공가는 공무원 신분으로 받을 수 있는 공적 휴가로, 국방부 또는 소속 부대에서 조 대위와의 청문회 동행을' 공적 사유'로 판단한 것으로 해석할 수밖에 없는 발언이었다.

이에 여야 청문위원들은 "이슬비 대위에게 만약 공가를 전환해줬다면 군법 위반"이라며 "만약에 저 이슬비 대위가 공가를 받았다면 법적 조치 하라"고 촉구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