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2016 파리모터쇼]친환경차에 꽂힌 글로벌 車 시장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메르세데스-벤츠 제너레이션 EQ 콘셉트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친환경차 시대의 도래가 갈수록 빨라지면서 친환경차가 모터쇼의 주인공 자리를 꿰차고 있다. 지난달 29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개막한 '2016 파리모터쇼' 역시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들의 친환경차 각축장이 됐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새로운 전기차 서브 브랜드 'EQ'를 소개하고 1회 충전으로 500km를 달릴 수 있는 새로운 크로스오버차량 '제너레이션 EQ 콘셉트'를 선보였다.

디터 제체 다임러그룹 CEO는 "벤츠는 2025년까지 10개의 새로운 전기차를 출시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전기차가 벤츠 전체 글로벌 판매량의 15~25%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BMW 신형 i3


BMW는 순수 전기차 i3의 신형 모델을 최초 공개했다. BMW i3(94Ah)는 한번 충전으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가 기존보다 약 50% 이상 늘었다. 특히 에어콘과 히터를 켜놓은 상황에서도 재충전을 하지 않고 최대 200㎞를 달릴 수 있다.

르노는 Z.E 40 배터리를 장착한 조에를 선보였다. 조에는 NEDC(New European Driving Cycle) 기준 주행 거리 400㎞를 자랑한다. 이는 기존 모델의 출시 당시 주행거리의 두 배에 달하며 현존하는 모든 주요 전기차량 중 최장거리를 자랑한다. 신형 Z.E 40 배터리의 도심과 교외 지역 실제 주행 거리는 300㎞이다. 신형 Z.E4 0 배터리는 유효에너지 41kWh를 자랑한다. 이는 기존 표준 배터리(유효 에너지 22kWh) 저장 용량의 두 배에 달한다. LG화학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한 신형 배터리는 고밀도 에너지 리튬 이온 기술을 적용했다.
아시아경제

르노 조에


폭스바겐은 장거리를 주행하는 전기차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폭스바겐이 선보인 양산 전 최종 콘셉트카 'ID'는 1회 충전에 최장 600㎞를 달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폭스바겐은 2020년부터 ID의 시판에 들어갈 계획이며 2025년에는 후속 모델들을 포함해 연간 100만대의 전기차를 판매할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아시아경제

시트로엥 CX피리언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시트로엥은 세단형 콘셉트카 시트로엥 CX피리언스를 선보였다.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엔진에 전기모터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들어가 최고출력 300마력의 동력 성능을 발휘하며 전기의 힘으로만 약 60㎞ 정도를 갈 수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