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낙선한 이종걸·김상곤, 추 대표에 "정권 교체해 달라"

댓글 1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8·27 전당대회에서 당 대표 경선에 나섰다가 고배를 마신 이종걸 의원과 김상곤 전 혁신위원장이 28일 나란히 ‘낙선사’를 올려 새 지도부가 당의 단합과 정권교체에 나서줄 것을 촉구했다.

이 의원과 김 전 위원장은 과반이 넘는 54.03%를 얻은 추미애 의원에 밀려 각각 23.89%, 22.08%를 득표하는데 그쳤다.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저는 선택을 못 받았지만 여전히 정권교체를 위해선 역동적이고 공정한 경선을 통해 강한 후보를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계파를 뛰어넘어 단합해야 하고 더민주를 넘어 더 크게 힘을 모으는 야권통합을 실현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추미애 대표를 비롯한 새 지도부가 당의 단합과 정권교체를 위해 당 주류와는 다른 목소리도 반영해 당을 잘 이끌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임 지도부에 간곡한 부탁이 있다”며 페이스북에 글을 올린 김 전 위원장은 “호남 없이 우리당이 없고 대구·경북도 방치됐다는 비판이 나오게 해선 안 된다”며“호남과 영남이 손을 잡고 중부수도권과 어깨를 걸어 지역통합의 전국정당으로 자리매김할 때 정권교체는 실현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문재인·김부겸·박원순·손학규·안희정·이재명,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이분들 모두 경선에 열정과 희망을 안고 도전하면 우리당의 정치축제는 대선 승리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당의 새 수장으로 선출된 추 대표는 전날 “김상곤·이종걸·송영길 후보와 함께 똘똘 뭉쳐 대선 승리를 위해 모두 전사가 되겠다”며 “균형있는 정당운영을 통해 정권교체를 위한 디딤돌과 울타리 정당이 되도록 두 분 모두 소중한 역할을 하도록 분위기를 만들겠다”고 언급했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