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中, 안전상 이유 비행시간 2시간내 기내식 금지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한 승객이 베이징 공항 청사를 지나고 있다. © 로이터=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은지 기자 = 중국 당국이 사실상 비행시간 2시간 이내의 일부 항공편에 대해 기내식 제공을 금지할 것을 지시했다고 중국 신문신보(新闻晨报)가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중국 민항국은 최근 항공 객실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항공기 이륙 및 착륙 단계에서 고객들에 음식 서비스 제공을 엄격하게 제한한다는 내용을 담은 긴급 통지문을 발표했다.

민항국 관계자는 "이륙 단계와 착륙 단계의 날씨를 가장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고도가 변화하는 과정에서 풍향과 풍속이 불안정할 수 있다"며 "이렇게 되면 난기류가 형성된다"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음료나 식사를 제공하는 기내 서비스를 할 경우 승무원들의 위험 정도는 승객들의 몇배에 달한다고 이 관계자는 덧붙였다.

만약 항공기가 심하게 흔들릴 때 승무원이 식사도구를 정리한다고 가정했을 때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부상을 입을 수도 있으며 이 과정에서 승객이 다칠수도 있다.

민항국은 승무원과 승객의 안전적 측면을 고려해 안전과 무관한 서비스는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항공당국의 이같은 조치로 비행시간이 2시간 미만인 항공편의 기내식이 사실상 '간식'등으로 대체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한 대형항공사의 관계자는 "항공기 내 모든 탑승객들에게 식사를 제공할 경우 최소 50분~1시간이 걸리는데 간식만 제공할 경우 40분으로 단축되고 음료만 제공하면 30분으로 줄어든다"며 "비행시간이 2시간 이내인 일부 항공편 승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식사를 간식으로 대체하고 간식이 제공된 노선에서는 '과자' 등으로 대체할 것"이라고 말했다.

ejjung@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