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삼성 '갤럭시S6', 국내서 130만대 팔렸다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삼성 갤럭시S6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출시 두 달 반 만에 국내 시장서 130만대 가량 판매
일 평균 약 1만5000대 꾸준히 판매…S6 대 S6 엣지 '7대 3'
'골드' 압도적 판매, '블루'도 선방…"삼성, 당분간 S6 판매 주력"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가 출시 두 달 반여 만에 국내에서 130만대 가량 판매됐다. 삼성전자의 당초 기대치에는 못 미치나, 침체된 국내 스마트폰 시장 환경을 감안하면 선방했다는 평가다.

6일 전자·이동통신 업계에 따르면 지난 4월10일 출시된 삼성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는 상반기 국내 시장에서 소비자 판매 기준으로 130만대 가까이 팔렸다. 출시 초반 '신제품 효과' 이후에도 이동통신3사 등을 통해 일 평균 1만5000대 가량을 꾸준히 판매한 결과다.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의 판매 비율은 7대 3 수준이다. 제품 출시 전 예약판매 상황 등을 감안할 때 갤럭시S6 엣지의 판매가 일반형 갤럭시S6를 넘어설 것이라는 기대도 있었다. 그러나 초반 갤럭시S6 엣지의 공급이 일반형 갤럭시S6만큼 원활히 이뤄지지 않은 데다, 이통3사의 지원금이 갤럭시S6 32기가바이트(GB) 모델에 집중적으로 실리면서 이 같은 결과가 나타난 것으로 분석된다. 갤럭시S6 32GB는 KT를 시작으로 출시 일주일 만에 당시 최대치인 33만원 수준까지 지원금이 실렸다.

이통3사별 갤럭시S6 판매량 역시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3사의 점유율 비인 5대 3대 2에 수렴한 것으로 전해졌다.

색상은 '골드'가 압도적인 판매 비중을 기록했다. '갤럭시S6(엣지) 골드 플래티넘' 모델은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통상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블랙, 화이트를 제치고 전체 판매의 40% 가량을 차지했다. 이후 블랙 사파이어, 화이트 펄 순으로 판매량이 많았다.

여름 시즌을 겨냥한 '블루 토파즈' 색상도 선방했다. 출시 후 일반형 갤럭시S6에서만 15% 가량 판매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5월 일반형 갤럭시S6로만 선보이는 블루 토파즈와 갤럭시S6 엣지 전용 컬러인 그린 에메랄드 제품을 국내 시장에 추가 출시한 바 있다.

업계에서는 오는 7일 삼성전자의 올해 2분기 잠정실적 발표를 앞두고 스마트폰 성적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의 2분기 갤럭시S6 글로벌 판매량(공급기준) 전망치는 1700만대 수준까지 떨어진 상태다.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글로벌 판매에서 국내 판매가 차지하는 비중은 5~7%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갤럭시S6의 글로벌 판매 우려가 있으나 국내서는 단통법 시행 후 시장 환경 등을 감안할 때 나쁘지 않은 성적"이라며 "당분간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 제품군의 주력상품은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