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하판 휘어지는 LG 노트북 '그램'…"타이핑할 때 흔들"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디어잇 이상훈]'테이크아웃 커피 2잔의 무게입니다.' LG전자가 노트북 '그램'을 출시할 때 언급한 내용이다. LG전자의 그램은 무게 1kg(킬로그램)이 넘는 경쟁 제품들보다 가볍고 얇도록 만들어진 '그램' 단위의 무게가 특징인 제품이다. LG전자로서는 이 제품으로 인해 노트북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켰고, LG전자 노트북의 특징을 확실히 대중에게 각인시켰다.

초기 '그램'은 13인치 크기에 980g으로 출시됐으나 올해 초 출시된 두번째 그램은 화면 크기를 14인치로 늘리고도 같은 980g을 유지했다. 이 무게는 14인치 노트북 중 가장 가벼운 수준이어서 한국기록원으로부터 가장 가벼운 14인치 노트북이라는 인증을 받았다. 또한 출시 초반부터 월 1만대 이상 판매하는 기록을 세웠다.

미디어잇

이처럼 인기 있는 '그램'이지만 문제점도 불거졌다. 지나치게 얇게 만들다 보니 간혹 하판이 살짝 뒤틀리는 증상을 보이는 것이다. 이 문제가 공론화되지는 않았지만 사용자 사이에서는 바닥에 노트북을 내려놓으면 수평이 맞지 않아 타이핑할 때 흔들거린다고 불만을 토로하는 이들이 여럿 있었다. 실제 AS센터에서는 '14인치 '그램(모델명 14Z950-GT70K)'의 하판을 레이저로 가공하다 보니 한 쪽 면에 흔들림이 있다'며 '14Z950 모델의 경우 수평을 맞출 수 있도록 바닥 고무가 좀 더 높은 게 추가로 나왔다'고 말했다.

미디어잇

LG전자 AS 센터 관계자는 또 '하판 휘어짐 때문에 AS 센터를 찾는 이들 중에는 하판을 분해했다 다시 조립해 흔들림을 없애는 경우도 있다'고 덧붙였다.

얇기 때문에 휘어짐이 발생한다는 것은 소비자로서는 납득할 수 없는 부분이다. 특히나 애플이나 삼성전자도 초박형 노트북을 출시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런 문제점은 '그램'의 인기에 찬물을 끼얹을 수도 있다.

이상훈 기자 hifidelity@it.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