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중국 대륙 달굴 창작뮤지컬 '투란도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내달 1일과 2일 열릴 상하이국제아트페스티벌 초청

뮤지컬 중 유일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양승준 기자] 창작뮤지컬 ‘투란도트’가 다시 한 번 대륙을 달군다. 내달 1일과 2일 열릴 제16회 상하이국제아트페스티벌에 초청받아서다. 지난 2012년 1월 중국 동관시와 12월 항주시, 닝보시 공연에 이어 세 번째 초청이다. 이중 상하이국제아트페스티벌은 중국 문화부가 주최하는 국가급 예술잔치다. 이 행사에 초청된 뮤지컬로는 ‘투란도트’가 유일하다.

‘투란도트’는 세계 4대 오페라 중 하나인 푸치니의 원작을 바닷속 가상세계로 옮겨 재해석한 창작뮤지컬이다. 2011년 제5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의 개막작으로 무대에 올라, 한국대형창작뮤지컬로는 처음으로 동관시 뮤지컬페스티벌 폐막작으로 초청돼 특별대상을 받았다. 이유리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집행위원장은 “이번 공연을 계기로 한국 창작 뮤지컬이 중국시장에 진출하는 발판 역할을 제대로 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투란도트’ 공연 티켓은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와(http://www.shoac.com.cn) 상하이 한인회 좋은샘(021-3497-5271)에서 살 수 있다.

‘투란도트’는 국내 최고의 창작진이 모여 만든 작품이다. 2003년 제9회 한국 뮤지컬 대상 연출상을 받은 유희성 연출과 장소영 음악감독 등 창작진과 박소연, 이건명 등 실력파 배우들이 무대에 올라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