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물젤리' 다이어트?…건강을 위한 물 마시는 법 4가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물 건너온 생활 상식]

아시아투데이 김예진 기자 = 미용에도 다이어트에 효과 있는 물에 대한 올바른 마시는 법은 무엇일까. 일본 매체 모델프레스는 지난 24일(현지시간) ‘물’을 마시는 방법 4가지에 대해 소개했다.

◆ 자기 전과 일어난 후에는 반드시 한잔
자기 전에 물을 마시면 몸이 붓기 때문에 물을 마시지 말아야 한다는 의견도 있다. 그러나 자고 있는 동안에도 많은 땀을 흘리기 때문에 체내 수분 부족이 일어 날 수 있으므로 한잔은 마시는 것이 좋다. 일어 났을 때에도 취침 중 잃어버린 수분을 위해 한잔 마시는 것이 좋다. 레몬을 띄운 물이나 레몬 즙을 넣은 레몬물을 마시는 것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아시아투데이

따뜻한 물 출처=픽사베이



◆ 따뜻한 물
물을 마실때 상온의 물을 마셔야 건강에 좋다는 것은 이미 많이 알려졌다. 끓인 따뜻한 물을 마시면 피부 미용 다이어트 등에 더욱 효과 있다. 이는 몸을 따뜻하게하고 혈액 순환을 좋게하며 신진 대사를 향상시킨다. 또 해독 작용도 기대 할 수 있다.

아시아투데이

패트병의 물 출처=픽사베이



◆ 자주 천천히 마신다
물은 목 마른 느낌이 들기 전에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 외출시에는 물통이나 페트병을 들고 다니는 것을 추천한다. 마실 때는 벌컥 벌컥 마시지 말고 천천히 마시는 것이 좋다.

◆ 젤라틴으로 굳혀 다이어트에 활용
최근 일본에서 다이어트의 하나로 유행하고 있는 ‘물 젤리’. ‘따뜻한 물에 젤라틴이나 한천을 녹여 냉장고에서 굳힌다’는 것 만으로 간단히 다이어트 식품이 완성된다. 단맛은 없어 흑설탕 시럽이나 콩가루 등과 함께 먹으면 다이어트시 만족감과 포만감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아시아투데이

일본에서 유행중인 콩가루와 흑설탕 시럽을 곁들인 물젤리. 출처=유튜브



[‘물 젤리’만드는 법 - 재료:미네랄 워터400ml, 한천8g 1. 냄비에 물을 넣고 한천을 조금씩 넣어가며 잘 섞는다. 2. 중불에서 80도 이상까지 가열하여 완전히 끓여 한천을 녹인다. 3. 작은 그릇에 이것을 넣고 냉장고에 넣어 식힌다. 맛을 내고 싶다면 1에서 한천을 녹일 때 레몬 즙이나 허브티, 커피 등을 넣으면 된다. 허브티나 커피의 경우 우려낸 물을 넣어야 한다. 출처 - 일본 매체 ‘마이나비 우먼’]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