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M+기획…‘예능MC’①] 예능프로그램 MC 서열…신동엽, 독보적 1위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BN스타 박정선·남우정·송초롱 기자]

해당 조사는 현재 방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기준으로 각각의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고 있는 이들을 집계했으며, 단독MC가 없는 프로그램(ex. ‘아빠어디가’ 등)의 경우 주요 출연진을 MC로 간주함. 단, 예능의 성격을 띠고 있음에도 시사/교양으로 분류된 프로그램(ex. ‘동물농장’ ‘건강비법 100세로’ ‘도전! 발명왕’ 등)은 제외함.


MBN



신동엽은 예능프로그램 MC들 중 가장 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그는 올리브 ‘신동엽, 성시경은 오늘 뭐 먹지?’, 온스타일 ‘언스타일’ SBS ‘패션왕 코리아 2’ KBS2 ‘밥상의 신’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tvN ‘SNL 코리아’ JTBC ‘마녀사냥’ E채널 ‘용감한 기자들’ 등 요리프로그램부터 패션프로그램까지 장르를 불문하고 총 9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7개 프로그램의 MC를 맡으며 2위에 오른 주인공은 전현무다. 전현무는 MBC뮤직 ‘아이돌 스쿨’ Mnet ‘엑소 902014’ JTBC ‘히든싱어3’ ‘비정상회담’ 스토리온 ‘트루 라이브 쇼’ tvN ‘로맨스가 더 필요해’ MBC ‘나혼자 산다’ 등에 출연하고 있다.

또한 3위인 김성주는 tvN ‘오늘부터 출근’ ‘그 시절 톱10’ 올리브 ‘한식대첩 시즌2’ JTBC ‘보스와의 동침’ Mnet ‘슈퍼스타K6’ MBC ‘아빠! 어디가?’ 등 6개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으며, 오는 11월 방송예정인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도 합류한다.

4위에 오른 유재석, 김구라, 박수홍, 성시경, 조세호는 각각 4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강용석, 김국진, 김준현, 박미선, 문희준, 유세윤, 이경규, 이휘재, 이영자, 정형돈, 장동민, 황광희 등은 3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결과는 강호동이다. 강호동은 소위 말하는 대형MC의 서열에 들어 있지만 컴백 후 맡은 프로그램인 MBC ‘무릎팍도사’부터 KBS2 ‘달빛 프린스’, SBS ‘맨발의 친구들’, 그리고 MBC ‘별바라기’까지 벌써 4개의 프로그램이 폐지 됐다. 현재 강호동은 KBS2 ‘우리동네 예체능’과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 단 2개의 프로그램 진행을 맡고 있다.

박정선·남우정·송초롱 기자 composer_js@mkculture.com / 트위터 @mkculture

디자인=이주영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