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LGU+ "애플 '아이폰6' 출시 준비 완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디어잇 최재필]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가 애플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 출시를 위한 모든 준비를 완료했다.

미디어잇

▲이미지=LG유플러스



30일 LG유플러스 고위 관계자는 애플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를 출시하기 위한 모든 준비를 완료하고 애플의 국내 출시 발표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애플은 지난 9일(현지시간)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 신제품 발표회 현장에서 두 제품을 출시할 전 세계의 롱텀에볼루션(LTE) 이통사 200여개의 명단을 공개했는데, LG유플러스가 처음으로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LG유플러스는 아이폰 출시 7년, 국내 도입 5년만에 아이폰을 출시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LG유플러스가 아이폰을 출시하지 못했던 이유는 지원되는 통신 방식 때문이었다. 초기 아이폰은 GSM·WCDMA를, 최근에는 WCDMA·LTE를 지원했기 때문에 LG유플러스에서 출시 자체가 불가능했다. 그러나 이번 아이폰6 등 신제품은 LTE로 데이터와 통화를 모두 이용하는 VoLTE를 지원해, LG유플러스에서의 이용이 가능해졌다 .

LG유플러스 고위 관계자는 "망연동 테스트 등 애플 아이폰6 출시를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났다"며 "그동안 LG유플러스는 아이폰6와 출시와 관련해 소외돼 있었지만 이제서야 동등한 입장에 서게 된거 같다"고 말했다.

최재필 기자 jpchoi@it.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