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트렌드잇 독자체험기] 주연테크, 10.1형 태블릿 제이탭 '합리적인 선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디어잇이 발행하는 디지털 매거진 트렌드잇은 7월호 부록 '플러스 에디션'에서 주연테크의 10.1형 태블릿PC인 '제이탭'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다. 체험 이벤트에 당첨된 김수경 님의 체험기를 공개한다. 트렌드잇은 매월 1일 발행하며, 이벤트 및 쇼핑정보로 구성된 부록 '플러스 에디션'은 매월 10일 발행한다. 트렌드잇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즐길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 탭진 앱, 네이버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편집자주>

▲ 10.1형 태블릿PC '제이탭'



태블릿으로 때로는 PC로 활용할 수 있는 윈도 태블릿PC로 30만원대 제품 구매를 고려하던 중 접하게 된 주연테크 제이탭은 사용용도나, 스펙, 가격대의 삼박자를 두루 갖춘 더할 나위 없는 제품이다.

게다가 윈도 8.1 운영체제에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2013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어 정품 소프트웨어 구입에 대한 부담없이 문서작업 및 업무용으로도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미디어잇

▲ 주연테크 태블릿 '제이탭'이 고급스런 박스에 포장되어 있다.

미디어잇

▲제이탭 뒷모습

10.1형 사이즈의 태블릿은 다소 두께감이 있으나 최근 중소기업에서 내놓은 저가형 태블릿 중에서는 수려한 디자인이라고 보여진다. 모서리 부분은 곡선으로 라운딩 처리돼 됐고 뒷면은 블랙이 아닌 메탈 느낌의 네이비로 독특한 모습이다.

미디어잇

▲ 태블릿의 왼쪽에는 다양한 포트가 제공된다. 전원버튼과 이어폰잭, 마이크로 HDMI 포트와 SD카드 포트, 마이크로 USB와 충전 어댑터 잭이 구성됐다. 왼쪽 상단에는 볼륨 조절 버튼이 자리하고 있다.



미디어잇

▲ 제이탭은 태블릿 본체와 함께 커버 형태의 도킹 키보드가 제공돼 별도의 키보드를 구입하려고 고민하지 않고 기존 PC처럼 활용할 수 있어서 좋다.

특히 제공되는 커버 형태의 도킹 키보드가 태블릿을 보호하는 역활을 해주기 때문에 안전하게 휴대하고 다닐 수 있다.

태블릿 하단의 도킹 부분을 도킹 키보드에 갖다 대면 자석방식으로 간편하게 탈착이 가능하며 안정감있게 연결된다. 특히 도킹키보드 커버는 독특한 삼각 지지대 형식으로 접혀 태블릿을 안정감 있게 세울 수 있게 한다.

미디어잇

▲ 키보드 윗부분에 태블릿의 하단 도킹 부분을 갖다대면 자석 방식으로 간편하게 탈착이 가능하다.

미디어잇

▲도킹 키보드에 태블릿을 장착하고 커버를 삼각 지지대 형식으로 세운 모습

제원을 살펴보면 인텔의 베이트레일 Z3740D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DDR3 2GB램을 채택했다. 저장공간은 32GB의 플래시 메모리를 내장했다.

디스플레이 해상도는 1280X800이며 광시야각 IPS 패널을 적용해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10포인트 터치가 지원되며 감도는 꽤 만족스런 수준이다. 다만 카메라는 전후면이 200만 화소로 만족할 만한 수준은 아니다.

배터리는 7800mAh로 브랜드의 보급형 제품이나 중소업체들의 태블릿이 600mAh대급의 배터리를 제공하는 것과 비교하면 넉넉한 편이다.



미디어잇

▲ 키패드는 멀티터치로 두번 두드리면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한 것과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미디어잇

▲제이탭 측면

태블릿도 갖고 싶고 기존 노트북 처럼 사용하고 싶은 제품을 찾는다면 30만원대의 주연테크 제이탭은 합리적인 대안일 듯 싶다.

정리 / 이윤정 기자 ityoon@it.co.kr

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