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홍콩서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 의심환자 발생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 로이터=뉴스1


중국 홍콩에서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 의심환자가 발생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홍콩 펑황위성TV는 30일 아프리카 케냐를 여행하다 지난 28일 귀국한 홍콩 여성이 에볼라 바이러스 감영 초기 증세인 발열, 두통 등을 호소했다고 보도했다.

서아프리카를 중심으로 에볼라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감염 의심환자가 발생되자 당국은 긴장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해당 여성은 홍콩 내 엘리자베스병원에서 격리돼 치료를 받고 있으며 현재는 안정을 찾은 상태라고 전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지난 2월부터 지난 28일까지 서아프리카의 기니와 라이베리아, 시에라리온에서 최소 1202명이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됐고 그중 673명이 숨졌다.

한편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약 1주일간의 잠복기를 거쳐 오한이 나고 심한 두통, 근육 관절통과 더불어 체온도 갑자기 올라간다. 발병 3일째에는 위장과 소장 등의 기능장애로 식욕감퇴, 멀미, 구토, 설사가 난다. 발병 4~5일 내로 심한 혼수상태에 빠져 위독한 상태까지 이르게 되며 보통 발병 후 8~9일째 대부분 사망한다.

에볼라 바이러스의 치사율은 최고 90%에 달해 '죽음의 바이러스'로 불리고 있으며 백신이나 치료제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뉴스1)정은지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