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알제리 여객기, 니제르 부근서 추락... 한국인 탑승자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알제리항공의 여객기가 니제르 부근서 추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인 탑승자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알제리 방송사인 엘나하르는 24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이 여객기가 기상악화로 니제르의 수도 니아메 상공을 지난 후 추락했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추락 장소는 아직 정확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알제리항공은 부르키나파소 와가두구를 떠나 알제리로 향하던 회사 소속 항공기 AH5017편과 연락이 두절됐다고 밝혔다고 AFP 통신과 알자지라 방송이 보도한 바 있다.

알제리항공에 따르면 여객기는 이륙한 지 50분 뒤 항행지원서비스와 연락이 끊긴 것으로 알려졌고 레이더서도 사라졌었다. 결국 이 여객기는 추락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 알제리 여객기에는 110명의 승객과 6명의 승무원이 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부르키나파소 교통당국에 따르면 탑승객 중 프랑스인이 51명, 부르키나파소 27명, 레바논 8명, 알제리 6명, 캐나다 5명, 독일 4명, 룩셈부르크 2명, 스위스와 벨기에, 이집트, 우크라이나, 나이지리아, 카메룬, 말리 등이 각각 1명이며, 승무원 전원은 스페인인 것으로 전해졌다.

OSEN

<사진> YTN 방송 캡처.
[OSEN앱다운로드][야구장 뒷 이야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