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주호영, “세월호는 교통사고” 막말 논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새누리당 정책위의장 주호영이 세월호 사건을 교통사고에 비유해 비난을 받고 있다.

주호영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이 "세월호 사건은 기본적으로 교통사고"라고 말해 논란에 휩싸였다.

주 정책위의장은 24일 오전 국회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세월호 사건은 기본적으로 교통사고이다. 기본적인 법칙에 의하면 선주 상대로 판결 받아 집행해야 하는데 특수 케이스니 재판 절차를 간소하게 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그런데 지금 기념관 만들어달라, 재단 만들어달라, 세제 혜택이라든지 특별한 지원이 많은데, 우리 기본 입장은 천안함 피해자들보다 과잉배상이 돼서는 안 된다는 것"이라며 "(교통사고가 나면)보통 운전한 사람과 버스회사에 손해배상 청구하고 회사 재산 압류하는 게 끝이다. 그런데 이건 국가가 선배상을 해주고 보상하겠다는 것도 엄청난 특혜"라고 덧붙였다.

주호영 세월호 교통사고 비유 발언에 네티즌들은 “주호영 세월호 교통사고, 말이 너무 심하네”, “주호영 세월호 교통사고, 이게 말이 되는 건가”, “주호영 세월호 교통사고, 말이라도 좀 돌려서 하면 안 되나?”라는 반응이다.

OSEN
[OSEN앱다운로드][야구장 뒷 이야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