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1 (토)

더 뉴 인피니티 Q50, 美에드먼즈닷컴 ‘최고의 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인피니티는 럭셔리 스포츠 세단 '더 뉴 인피니티 Q50'이 미국 자동차 정보 웹사이트 에드먼즈닷컴(Edmunds.com)에서 발표한 '최고의 차(Top Rated Car)' 세단 부문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7인승 럭셔리 크로스오버 '인피니티 QX60'와 대형 럭셔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인피니티 QX80은 각각 중형 럭셔리 SUV 부문, 프리미엄 럭셔리 SUV 부문 '최고 인기 차'에 뽑혔다.

에드먼즈닷컴의 테스트팀은 매년 약 200대의 차량을 평가한다. 각각의 차량을 표준화된 운행 시험과 테스트 트랙에서 통제된 조건하에 계측 시험을 진행한다. 이 결과를 토대로 차급과 가격을 고려해 선별한 경쟁 차종과 비교 및 분석을 한다.

2014년형 Q50은 인피니티 브랜드가 새로운 디자인 및 퍼포먼스, 기술 방향을 정립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Q50은 운전자의 경험을 향상시켜주는 다이렉트 어댑티브 스티어링(Direct Adaptive Steering) 시스템, 액티브 레인 컨트롤(Active Lane Control) 시스템, 전방 추돌 예측 경고(PFCW) 시스템 등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최첨단 기술들을 대거 탑재했다.

QX60은 혁신적인 스타일,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3열의 공간 등 실내 활용성, 첨단 안전 장치와 진보된 고객 환대(Hospitality) 기능 등이 장점이다.

마지막으로 QX80은 영감을 주는 디자인, 8명의 탑승객을 위한 고급스러운 실내, 최대 8500파운드에 달하는 보트와 트레일러를 견인하기에 충분한 성능의 5.6L V8 엔진 등을 자랑한다.

fnkhy@fnnews.com 김호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