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7 (화)

K팝 역사를 새로 쓰는 로제의 'APT.'... 유튜브 3억 뷰 돌파하며 최단 기록 경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HN스포츠 송도빈 인턴기자, 김현숙 기) 로제의 'APT.'(아파트)가 또 다른 기록을 세웠다.

더블랙레이블은 지난 9일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듀엣 곡 'APT.'가 유튜브 조회 수 3억 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8일 공개된 지 22일 6시간 만으로, 로제는 무려 11년 만에 K팝 솔로 아티스트 최단 기록 경신의 주인공이 됐다.

'APT.'는 오는 12월 6일 로제의 정식 컴백을 앞두고 발매된 선공개 싱글로, 첫 번째 정규 앨범 'rosie'에도 수록될 예정이다. 로제와 브루노 마스가 함께 출연한 'APT.'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5일 만에 1억 뷰, 11일 만에 2억 뷰를 돌파하는가 하면, 국내 인기 급상승 동영상과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의 자리를 지키는 데 이어 미국 트렌딩 1위에도 오르며 그야말로 글로벌 음악 시장의 대통합을 보여줬다.

'APT.'의 차트 기록 행진도 이어졌다. 'APT.'는 발매 직후 스포티파이 미국 1위 차트에 안착하고 총 40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중국 최대 점유율의 음원 사이트 QQ뮤직에서도 1위에 등극하며 미주 지역과 아시아를 강타한 'APT.'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10월 29일(현지 시간) 발표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HOT 100'(핫 백)에 8위로 진입, K팝 여성 아티스트로서 최고 기록이자 한 자릿수로 데뷔한 최초의 기록을 탄생시켰다. 'APT.'는 빌보드 '글로벌 200(미국 포함)', '글로벌 200(미국 제외)' 모두 1위로 진입한 후 3주 연속 정상을 지키며 식지 않는 열기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글로벌 200(미국 포함)' 차트는 빌보드 집계 역대 2위 스트리밍 수치로 1위에 등극하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한편, 로제 역시 이번 싱글을 통해 커리어 하이를 경신하고 있다.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스포티파이 1위와 글로벌 스포티파이 톱 송 차트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음원 공개 후 7일 만에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에 도달하며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단 기록을 갈아치웠다. 더불어 미국 빌보드 차트와 함께 글로벌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TOP 100'(톱 백)에서는 4위로 진입하고 2위까지 상승하는 등 K팝 여성 아티스트 최고 기록을 세웠다.

로제가 직접 참여한 'APT.'는 한국에서 널리 알려진 '아파트 게임'에 착안해 제작된 곡으로, 계속된 기록 경신으로 이번 정규 앨범 'rosie'를 향한 기대를 더욱 모으고 있다.

사진=더블랙레이블

<저작권자 Copyright ⓒ MHNsports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