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2 (일)

이슈 손흥민으로 바라보는 축구세상

손흥민 "은퇴 전까지 결혼 안 한다" 결심했던 이유 공개 "축구만 잘하고 싶어서"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난 최고 수준에서 경기하면서 축구가 1등이 될 수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 내가 얼마나 최상위 레벨에서 뛸 수 있을지 알 수 없다. 커리어를 은퇴할 때나 33세, 34세가 되면 오랫동안 가족들과 지낼 수 있다. 팬들이 준 응원을 갚기 위해서 가능한 오래 뛰는 게 나에겐 가장 중요한 일." (손흥민)

손흥민은 축구 선수 커리어 동안 결혼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오로지 축구에만 집중해 은퇴 전까지 가능한 오래 정상급 선수를 유지하고 싶어서다.

영국 매체 ‘스포츠키다’는 7일(한국시간) “토트넘 스타 공격수 손흥민이 선수 생활 은퇴 전까지 결혼하지 않는 이유를 설명했다”라고 알렸다.

손흥민은 인터뷰에서 “(은퇴 이후 결혼하라는) 아버지 말에 동의한다. 결혼하면 가족, 아내와 아이, 이후에 축구가 1순위가 될 것이다. 난 최고 수준에서 경기하면서 축구가 1등이 될 수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 내가 얼마나 최상위 레벨에서 뛸 수 있을지 알 수 없다. 커리어를 은퇴할 때나 33세, 34세가 되면 오랫동안 가족들과 지낼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손흥민은 10대에 독일 함부르크 유스팀에 진출해 이후 차곡차곡 커리어를 쌓았다. 분데스리가에서 활약한 이후 레버쿠젠을 거쳐 토트넘에 입단해 프리미어리그 무대를 밟았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밟아봤고 현재 토트넘 주장으로 프로 통산 716경기 267골 120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결혼보다 아직까진 축구에 더 진심이라는 걸 털어놨다. 손흥민은 “최고 수준의 경기를 유지하면서 모든 사람과 팬들을 행복하게 만들고 싶다. 팬들이 준 응원을 갚기 위해서 가능한 오래 뛰는 게 나에겐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말했다.

롤 모델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비교하기도 했다. 손흥민은 “프로 선수가 되는 건 천부적인 재능 이상의 것이라는 걸 알고 있다. 내 롤 모델인 호날두는 가진 재능보다 더 많은 것들을 하고 있다. 정신력이 부족한 선수 혹은 재능으로 충분히 뛸 수 있다고 생각하는 선수들이 많아 보이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라고 설명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톱 클래스 정신력과 축구를 향한 열정을 보유한 손흥민이었다. 손흥민은 최근에 크리스탈 팰리스전에서 공격 포인트를 올렸는데, 경기 후에도 “베르너는 환상적인 경기를 했다. 우리 팀에 많은 도움을 주는 선수다. 공격수는 좋은 기회를 놓쳤을 때 다운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난 베르너가 잠재력이 큰 선수라고 생각했고 독일어로 계속하라고 말했다”라면서 “브레넌 존슨은 정말 좋아하는 선수다. 최대한 도와주고 싶다. 경기 시작할 때, '출전 준비 잘 하고 있어. 넌 이 경기에 변화를 가져올 선수니까. 출전하면 분명히 차이를 만들 수 있을 거야'라고 말했다. 실제 브레넌 존슨이 투입된 이후 환상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줬다”라며 주장으로서 함께 뛴 동료들에게 박수를 보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