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02 (토)

이슈 손흥민으로 바라보는 축구세상

[PL 라인업] 다이어 제외-히샬리송 복귀, 손흥민vs홀란드...토트넘-맨시티 선발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에릭 다이어는 아예 명단에서 제외가 됐다.

토트넘 훗스퍼는 4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PL) 14라운드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한다.

토트넘은 굴리엘모 비카리오, 데스티니 우도지, 벤 데이비스, 에메르송 로얄, 페드로 포로, 이브 비수마, 지오반니 로 셀소, 브리안 힐, 데얀 쿨루셉스키, 브레넌 존슨, 손흥민을 선발로 내보냈다. 프레이저 포스터, 올리버 스킵,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히샬리송, 알레조 벨리스 등이 벤치에서 대기한다.

맨시티는 에데르송, 요수코 그바르디올, 후벵 디아스, 마누엘 아칸지, 카일 워커, 로드리, 베르나르두 실바, 필 포든, 제레미 도쿠, 훌리안 알바레스, 엘링 홀란드로 선발 명단을 구성했다. 벤치엔 오르테가, 칼빈 필립스, 존 스톤스, 나단 아케, 마테오 코바치치, 잭 그릴리쉬, 오스카 보브, 리코 루이스, 세르히오 고메스가 있었다.

무패를 달리던 토트넘은 첼시와 대결에서 대패를 거두면서 분위기가 꺾였다. 수많은 부상자가 발생한 가운데 치른 울버햄튼전에서 역전패를 당했고 풀럼전에서도 패하면서 3연패를 기록했다. 3연패 속 토트넘은 4위권 밖으로 떨어졌다. 흔들리는 토트넘은 맨시티와 대결한다. 맨시티는 최근 2경기에서 첼시, 리버풀과 모두 비기면서 승리를 놓쳤다.

직전 맞대결 전적을 보면 토트넘이 앞선다. 4경기에서 토트넘이 3승을 거뒀다. 토트넘 분위기가 좋지 못한 가운데에서도 맨시티를 잡아 맨시티 킬러로 불렸다. PL 공식 SNS 계정은 "2016-17시즌 이후 토트넘이 맨시티를 상대로 가장 강했다. 가장 많이 이겼고(6승) 가장 많은 승점(20점)을 얻었다"고 조명했다.

연이어 맨시티를 잡았기에 현재 흐름이 좋지 못해도 자신감이 있다. 그래도 불안점이 가득하다. 가장 큰 문제는 수비수다. 크리스티안 로메로 징계가 여전히 진행 중이고 미키 판 더 펜, 애슐리 필립스가 부상을 입어 센터백 라인이 초토화됐다. 다이어가 있지만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신뢰를 하지 않는 듯하다. 다이어는 풀럼전에선 결장했고 오늘은 명단제외가 됐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또 데이비스, 에메르송 라인을 가동했다. 수술대에 올라 2023년에 나올 수 없을 것 같았던 히샬리송이 벤치에 있어 눈길을 끌기도 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