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슈퍼콘서트', 글로벌 K팝 팬 4만 명 환호 끌어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SBS 슈퍼콘서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 슈퍼콘서트'가 스페인에서 성료됐다.

지난 22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시비타스 메트로폴리타노 스타디움에서 글로벌 K-POP 콘서트 '2023 KPOP LUX by SBS Super Concert in Madrid'(이하 'SBS 슈퍼콘서트')가 개최됐다.

이날 공연에는 스페인을 비롯해 이탈리아, 포르투갈, 프랑스 등 유럽뿐만 아니라 남미, 아시아까지 세계 각국의 글로벌 팬이 공연장을 가득 채우며 K-POP의 글로벌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날 공연에는 샤이니, 에이티즈, 크래비티, 스테이씨, 엔하이픈, 아이브, 싸이커스 총 7팀의 K-POP 아티스트들이 무대에 올라 4만여 명의 관객들을 열광하게 했다.

공연을 주관한 글로벌콘텐츠Biz팀 김용재 부국장은 “작년 독일에서의 공연이 유럽 최대의 기록을 세운 것에 이어 이번 스페인 공연도 아성을 넘었다. 특히, 스페인은 유명 K-POP 아티스트의 경우에도 1만 명 모객을 한 공연이 없을 정도로 공연에 있어서 성공이 힘든 지역임에도 이번 'SBS 슈퍼콘서트'를 통해 K-POP의 위력을 재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브라질 등 남미에서도 '슈퍼콘서트'를 열어달라는 요청이 있을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라면서 “이번 스페인 공연을 교두보 삼아 남미 지역으로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박정선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