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의 '큐피드(Cupid)'가 빌보드 '핫100'에 첫 진입 이후 꾸준한 순위 상승세를 기록하며 4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어트랙트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그룹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의 '큐피드(Cupid)'가 빌보드 '핫100'에 첫 진입 이후 꾸준한 순위 상승세를 기록하며 4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메인싱글 차트 '핫100'(4월 22일 기준)에 따르면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는 지난 주 85위에서 25계단 상승한 60위를 기록했다. 해당 차트에 첫 진입했을 당시의 기록인 100위와 비교하면 3주만에 무려 40계단 순위 상승을 기록한 셈이다.
특히 피프티 피프티의 이번 기록은 K팝 그룹 사상 데뷔 이후 최단기간 '핫100' 4주 연속 차트인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지금까지 '핫100' 차트에 4주 연속 진입한 기록을 가진 K팝 걸그룹은 2팀 뿐이었으나 피프티 피프티가 동일 기록을 세우며 역대 세 번째 '핫100' 차트 4주 연속 걸그룹이 됐다. 또한 피프티 피프티는 이번 주 차트를 통해 K팝 걸그룹 중 '핫100' 차트서 두 번째로 높은 순위를 기록한 팀이라는 기록도 썼다.
영국에서도 피프티 피프티의 순항이 이어지고 있다.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 3주 연속 진입한 피프티 피프티는 이번 주 해당 차트에서 34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