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블랙핑크, 美 빌보드 핫100 2주 연속 차트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블랙핑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JTBC

블랙핑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블랙핑크(지수·제니·로제·리사)가 정규 2집 선공개곡 '핑크 베놈(Pink Venom)'으로 2주 연속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빌보드가 6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핑크 베놈'은 핫100에서 53위를 기록했다.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Excl. U.S.)차트에서는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도 화려한 성적을 거뒀다. 스포티파이 톱 송 글로벌 주간 차트서 K팝 최고 순위인 2위에 올랐고,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는 22위로 첫 진입 후 최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뮤직비디오 또한 공개 24시간 만에 유튜브에서 904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여성 아티스트 세계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이어 K팝 걸그룹 중 가장 빠른 속도(29시간 35분)로 1억 뷰를 달성한 뒤 반나절 만에 2억 뷰를 넘어섰다.

블랙핑크는 이 기세를 몰아 16일 오후 1시(한국시간) 정규 2집 '본 핑크(BORN PINK)'를 발표한다. 선공개곡 '핑크 베놈'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이들이 새롭게 들려줄 음악은 물론, 타이틀곡 '셧 다운(Shut Down)'을 통해 써 내려갈 각종 신기록 행진에도 관심이 집중된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박상후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