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7 (금)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싸이월드, ‘슈퍼밴드2’ 다비בK팝스타’ 전민주 클로즈베타 미니홈피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3200만 회원들의 흑역사이자 리즈시절의 흔적들을 복원시킨 싸이월드가 정식 오픈을 19일 앞두고, 싸이월드의 클로즈베타서비스 ’도토리 원정대’의 4주 차 멤버들의 미니홈피가 공개됐다.

지난달 21일부터 시작된 싸이월드의 클로즈베타서비스 ‘도토리 원정대’의 4주 차 참가자들의 미니홈피가 14일 오전 8시부터 싸이월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됐다. 다음달 2일 출시될 싸이월드의 미니룸, 사진첩 등을 미리 만나보는 ‘도토리 원정대’는 감성과 허세 사이 요동쳤던 소중한 기억들을 추억하게 해주고 있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도토리 원정대’ 4주 차 참가 멤버 중엔 15일 새 미니음반 ‘투데이’로 컴백하는 JTBC ‘슈퍼밴드2’ 출신의 다비와 SBS ‘K팝스타’를 통해 이름을 알리고, 실력파 걸그룹 ‘디아크’ 활동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전민주가 포함돼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1주차 멤버였던 가수 채연의 미니홈피도 계속해서 공개된다.

이번 클로즈베타서비스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된 싸이월드 애플리케이션의 모습에 싸이월드를 향한 전국민적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그룹핑과 폴더링이 가능한 과거 싸이월드 특유의 사진첩 기능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하는 데 성공해 싸이월드만의 진정성을 담았다는 평가다.

싸이월드제트 측은 “4월 2일 정식 오픈 때는 모두가 추억하는 싸이월드만의 기능들이 모바일로 최적화되어 구현되게 된다. 진정성과 새로움을 갖춘 싸이월드 오픈을 기대해달라”고 설명했다.

한편, 싸이월드는 4월 2일 오후 4시 42분 정식 오픈한다. 2019년 10월 경영난으로 인한 갑작스런 서비스 중단 이후 2년 6개월만이다. 싸이월드 서비스를 인수한 싸이월드제트는 2021년 1월 27일 싸이월드 리부팅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전자결재대행사 다날, 디지탈 음원 플랫폼 NHN벅스, 소프트웨어 기업 한글과컴퓨터, 컨텐츠 미디어 기업 초록뱀컴퍼니, 바이오기업 인트로메딕과 씨비아이 등 상장사들로부터 15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며 1년4개월간의 복원과 개발 기간을 마치고 정식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