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프로배구 V리그

군전역 세터 이원중-26점 히메네즈 활약… 현대캐피탈 역전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26일 우리카드전에서 득점을 올린 뒤 환호하는 현대캐피탈 선수들. [사진 한국배구연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프로배구 현대캐피탈이 우리카드 상대로 역전승을 거뒀다. 세터 이원중과 히메네즈의 활약이 돋보였다.

현대캐피탈은 26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2021~22시즌 V리그 남자부 2라운드 우리카드전에서 세트 스코어 3-2(22-25, 25-23, 19-25, 25-22, 15-12)로 이겼다. 군복무를 마치고 돌아온 세터 이원중은 복귀전에서 교체투입돼 승리를 이끌었다. 히메네즈가 팀내 최다인 26점, 허수봉이 18점을 올렸다.

3위 현대캐피탈은 6승 5패(승점 18)를 기록, 1위 OK금융그룹, 2위 한국전력과 승점 차를 0점으로 만들었다. 우리카드는 1라운드에 이어 2라운드에서도 현대캐피탈에게 패하며 3승 8패(승점 11)를 기록했다. 알렉스가 28점을 올렸고, 송희채가 분전했지만 역전패했다.

두 팀은 나란히 레프트에 변화를 줬다. 현대캐피탈은 리시브 2위에 빛나는 김선호가 가벼운 발목 부상으로 빠지고, 함형진이 투입됐다. 우리카드는 21일 군복무를 마치고, 23일 OK금융그룹전에서 복귀전을 치른 송희채가 처음으로 선발 출전했다.

1세트는 우리카드가 상대의 바뀐 자리를 집중공략해 성과를 거뒀다. 하현용이 플로터 서브를 함형진에게 집중시켜 연속 득점을 이끌어 역전했다. 우리카드는 속공이 번번히 막혀 점수 차를 벌리진 못했다. 그러나 하승우의 서브 득점 이후 하현용이 히메네즈의 공격을 가로막아 21-17까지 달아났다.

중앙일보

현대캐피탈 히메네즈. [사진 한국배구연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캐피탈은 문성민과 여오현을 투입해 역전을 노렸다. 수비가 연달아 성공하고, 유효블로킹을 만들면서 21-22까지 따라붙었다. 하지만 우리카드엔 해결사 알렉스가 있었다. 쳐내기 공격으로 득점을 올린 뒤 강서브로 상대 미스를 이끌었다. 24-22에서도 세트를 끝내는 백어택을 성공시켰다.

현대캐피탈은 곧바로 반격에 성공했다. 1세트엔 히네메즈에게 쏠렸던 공격이 분산되면서 원활하게 돌아갔다. 반면 우리카드는 알렉스의 범실이 나왔고, 1세트에 이어 2세트에도 속공이 터지지 않았다. 박경민의 디그쇼까지 나왔다. 우리카드는 송희채의 서브 타임 때 5연속 득점을 올렸으나 마지막 힘이 부쳐 23-25로 졌다.

3세트 초반 우리카드는 2세트 막바지 흐름을 이어갔다. 송희채가 단독블로킹으로 히메네즈의 공격을 잡았고, 나경복의 파이프 공격이 연이어 성공했다. 송희채의 연속 서브 에이스까지 터지면서 단숨에 점수차를 8점 차까지 벌렸다. 현대캐피탈은 이원중, 송준호, 홍기선 등 벤치에 있던 선수들을 투입했으나 뒤집기엔 실패했다.

4세트 들어 최태웅 감독은 다시 변화를 줬다. 박준혁과 문성민, 송준호를 스타팅으로 내세웠다. 하지만 우리카드의 기세를 꺾진 못했다. 하현용의 속공까지 살아나면서 우리카드의 공격력이 살아났다.

하지만 현대캐피탈도 끝까지 따라붙었다. 이원중이 김명관 대신 들어가 분위기를 바꿨다. 문성민의 서브 이후 두 차례 블로킹이 나오며 13-15로 추격했다. 결국 박준혁이 알렉스의 공격을 가로막아 17-17을 만들었고, 18-18에선 히메네즈가 알렉스의 공격을 다시 막아 역전까지 이끌었다.

5세트 주도권은 현대캐피탈이 가져갔다. 현대캐피탈은 근소한 차로 리드를 잡으면서 코트 체인지(8-7)에 도달했다. 현대캐피탈은 수비 이후 히메네즈의 공격에 이어 나경복의 공격 범실로 11-8까지 달아났다. 현대는 히메네즈의 공격이 터지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천안=김효경 기자 kaypubb@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