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4 (월)

블랙핑크 제니 'SOLO', 음원 차트 '올킬'… 뮤비 1000만뷰 돌파, 전세계서 주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첫 솔로곡 '솔로'(SOLO)를 발표하면서 모든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첫 솔로곡 '솔로'(SOLO)를 발표하면서 국내외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다.

지난 12일 오후 6시 공개된 솔로는 멜론을 비롯한 올레, 엠넷, 벅스 등의 모든 음원 차트에서 1위를 평정했다.

더불어 전 세계 아이튠즈 성적도 상위권을 기록했다. 솔로는 아르헨티나와 브라질, 캄보디아, 홍콩, 베트남 등 총 40개국 아이튠즈에서 1위에 올랐다.

솔로는 블랙핑크 데뷔 때부터 함께 해온 프로듀서 테디가 작사, 작곡했다. 팝적인 요소가 더해진 힙합 장르의 곡으로 도입부의 아름다운 코드와 간결한 멜로디 흐름 그리고 직설적인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세계일보

12일 제니는 '솔로'(SOLO) 1위 소감을 인스타그램에 남겼다.


제니는 12일 인스타그램에 "모두 너무 고마워요"라며 "오늘은 특별한 날이에요"라며 음원 차트 평정에 대한 소감을 게재하기도 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13일 오전 10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솔로의 뮤직비디오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을 통해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과 제니가 소개하는 감상 포인트를 만나볼 수 있다.

뮤직비디오도 1000만뷰를 돌파해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최은숙 온라인 뉴스 기자 hhpp35@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