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4 (월)

[승부예측] 6월22일(금) 21:00 월드컵 브라질 vs 코스타리카 경기분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E조 브라질과 코스타리카가 조별 두 번째 경기를 치른다. 브라질 현지 시각으로 아침 9시에 열리는 이번 경기는 일반 상점들과 은행 등의 개점시간을 경기 이후로 미룰 정도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과연 우승 후보 브라질이 이번 경기서 코스타리카를 꺽고 첫 승을 기록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브라질은 지난 스위스와 조별 첫 번째 경기서 쿠티뉴의 골로 1-1 무승부 경기를 치르며 러시아 월드컵을 시작했다.

코스타리카의 수비가 스위스 만큼 견고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는 브라질이 이번 경기에서 큰 스코어 차이로 승리를 이루려 하겠지만 네이마르의 부상이 제일 큰 이슈다.

네이마르는 지난 경기서 유니폼과 삭스가 찟어질 정도로 스위스 수비로부터 집중적인 반칙을 당한 후 팀 훈련에 불참하는 등 후유증을 앓고 있다. 만일 네이마르가 경기에 빠진다면 쿠티뉴가 그 몫을 대신 할 것이다. 쿠티뉴는 최근 5경기에서 3번 득점을 하는 등 좋은 흐름을 타고 있다.

조별 첫 경기 세르비아전에서 0-1로 패했던 콜롬비아의 모습은 지난 브라질 월드컵 8강에 올랐던 모습과는 차이가 있었다. 수비 위주의 5백 전술을 펼쳤던 코스타리카는 결국 후반 세르비아 콜라로프의 프리킥에 무너졌다.

이번 경기서 브라질을 상대로 코스타리카는 더욱 강한 수비 위주의 경기를 할 것으로 보이지만 세르비아전과는 또 다른 경기가 될 것이다. 코스타리카는 월드컵 이전 잉글랜드와 벨기에를 상대했던 평가전서도 득점 없이 각각 2점과 4점을 실점하며 패했다.

브라질은 스위스와 무승부 이전 4번의 평가전에서 모두 상대의 득점 허용 없이 러시아, 독일, 크로아티아, 오스트리아를 패배시켰다. 이번 경기도 브라질이 코스타리카에게 실점하지 않고 2득점 이상 성공시키며 승리할 것으로 예상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