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8 (화)

신태용 “월드컵 본선 리스크 줄이기 위한 명단 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겨레] 1월 터키 안탈리아 전훈 참가 24명 명단 발표

K리그 도움왕 손준호, 김승대·홍철·이승기 첫 합류



한겨레

신태용 축구대표팀 감독. 대한축구협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18 러시아월드컵 본선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위험요소)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전지훈련 명단을 짰다.”

신태용(48)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은 15일 오후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1월 터키 안탈리아 전지훈련에 참가하는 24명의 대표팀 명단을 발표하면서 이렇게 밝혔다. 그는 “본의 아니게 차출이 힘든 선수들을 빼고, 새로운 선수들을 포함하게 됐다”며 “전지훈련에선 기존 선수들과 새로운 선수들이 유연하게 전술을 소화할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대표팀은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어떤 상황이 발생할지 모른다. 최대한 많은 풀로 월드컵을 준비해야 한다”고 했다.

이번 명단에는 지난해 K리그 도움왕 손준호(전북 현대), 홍철(상주 상무)·김승대(포항 스틸러스)·이승기(전북 현대)의 신태용호 첫 합류가 눈길을 끈다. 지난해 12월 2017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우승 멤버 중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권경원(톈진), 김민우, 염기훈(이상 수원 삼성), 이명주, 주세종(이상 FC서울), 윤일록(요코하마 마리노스), 이정협(부산 아이파크)은 빠졌다. 신태용호는 22일 안탈리아로 떠나 27일 몰도바(밤 10시), 30일 자메이카(저녁 8시), 2월3일 라트비아(밤 11시30분·이상 한국시각)와 잇단 평가전을 치른다.

김경무 선임기자



<터키 전훈 대표팀 명단>

△공격수=김신욱(전북 현대) 진성욱(제주UTD)

△미드필더=이근호(강원FC) 이재성 이승기 손준호(이상 전북 현대) 정우영(빗셀 고베) 김태환(상주 상무) 이창민 이찬동(이상 제주UTD) 김승대(포항 스틸러스) 김성준(FC서울 입단 예정)

△수비수=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장현수(FC도쿄) 김진수 최철순 김민재(이상 전북 현대) 고요한(FC서울) 홍철 윤영선(이상 상주 상무) 정승현(사간 도스)

△골키퍼=김동준(성남FC) 조현우(대구FC) 김승규(빗셀 고베)



▶ 한겨레 절친이 되어 주세요! [신문구독]
[사람과 동물을 잇다 : 애니멀피플] [카카오톡]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