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대안정치 "文대통령, 결자해지 차원서 조국 지명 철회하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다시 대학가에서 촛불…눈감고 귀막아선 안돼"

뉴스1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진 기자 = 민주평화당 탈당파 의원 10명으로 구성된 '변화와 희망의 대안정치연대'(대안정치)는 24일 각종 의혹을 받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은 결자해지 차원에서 지명을 철회할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김재두 대안정치 대변인은 "어제 저녁 서울대와 고려대 학생들이 조 후보자에게 제기된 의혹에 항의하며 각각 캠퍼스에서 촛불집회를 열었다"며 "촛불집회에서는 조 후보자의 사퇴와 조 후보자 딸의 부정입학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을 요구했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과 조 후보자는 어제 저녁 타오르는 촛불을 보았는가"라며 "박근혜 전 대통령 하야촉구 촛불집회 이후 다시 대학가에서 촛불이 타 올랐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되새겨 봐야한다"고 강조했다.

또 "문 대통령은 아직도 조 후보자가 '특권과 반칙 없는 사법정의, 공정과 정의를 바로 세울 수 있는 법무부장관의 적임자'라고 생각하는가"라며 "이미 국민 대다수가 조 후보자의 자진사퇴를 요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조 후보자에 대한 국민적 분노에 더 이상 눈을 감고 귀를 막아선 안 된다. 초가삼간 다 타기 전에 촛불에 응답해야 한다"며 "결자해지 차원에서 조 후보자의 지명을 철회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soho0902@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