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황교안 "文정권, 북한과 민노총에 '만행 면허증' 발급한 듯"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성노조들, 대한민국 곳곳을 망가뜨리고 있다"

"폭력은 조폭 집단보다, 권력은 대통령 보다 위"

"피해 기업 위한 신고센터 운영과 법률지원해야"

뉴시스

【서울=뉴시스】이종철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2019.08.23. jc4321@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문광호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3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과 이 정권이 꼼짝 못하는 두 집단이 있다. 밖으로는 북한, 안으로는 민노총"이라며 "이 두 집단에게는 '만행 면허증'이라도 발급해준 것 같다"고 비꼬았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강성귀족노조개혁특별위원회(강성노조특위) 임명장 수여식에서 "이들(민노총)의 불법과 만행이 도를 넘으면서 대한민국은 노조공화국이 되고 말았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금 민노총과 귀족강성노조들이 어떤 짓을 하고 있는지 여러분 잘 알 것"이라며 "단순히 대규모 파업을 벌이는 수준을 넘어서 대한민국 곳곳을 망가뜨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기업체 임원을 감금하고 폭행하는 일은 예삿일이 돼버렸다"며 "경찰을 패고 국회 담장을 부수고 난입하고 법원 명령을 마음대로 무시하는 행태를 보인다"고 강하게 질타했다.

이어 "폭력 수준으로는 조폭 집단을 넘어섰고 권력은 대통령 보다 더 위에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라며 "노조가 폭력사태를 벌여도 경찰이 말리지 못하고 구경만 하는 상황이 벌어지게 됐다"고 개탄했다.

그는 "더 큰 문제는 이들 강성노조로 인해서 대한민국 경제가 무너지는 것"이라며 "지금의 심각한 고용대란도 결국 이들의 기득권 지키기가 큰 원인의 하나가 되고 있다고 할 수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고용노동부 ILO 핵심협약 관련 법 개악 발표에 대한 민주노총 긴급 규탄 기자회견이 열린 3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김명환 민노총 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2019.07.30. amin2@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황 대표는 이날 한국당 강성노조특위에게 "우리 경제를 살려내고 우리 사회를 정상으로 돌려놓으려면 이들의 한국 파괴행위부터 막아야 한다"며 ▲강성노조의 불법행위에 대한 즉각적이고 지속적인 대응 ▲강성귀족노조의 각종 불법행위 및 갑질·횡포를 근절할 수 있는 근본적이고 실질적인 대책 마련 ▲노동조합의 사회적 책임과 공공성 강화를 이끌 건강한 네트워크 구축 ▲강성귀족노조의 실태와 만행에 대한 대국민 홍보 ▲당내 기구와의 협업 등을 당부했다.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노조의 횡포를 막을 제도 개선 방안들을 마련해야 한다"며 "피해 기업을 위한 신고센터 운영과 법률지원 방안도 생각해볼 수 있다"고 제안했다.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노총)에는 우호적인 시선을 내비쳤다. 그는 "며칠 전 한노총 간부들과 비공개 간담회를 가졌다"며 "우리와 협력 가능한 노동조합 조직도 분명히 존재한다는 사실도 알게 됐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 정권의 ILO(국제노동기구) 협약 비준 강행 등을 비롯해 무모한 노동정책의 치밀한 대응방안도 마련해야 한다"며 "반드시 강성노조의 폐해를 막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강성노조특위 위원장으로 임명된 윤재옥 한국당 의원은 "이 시점에 이것을 하지 않으면 안될 만큼 문제의 심각성과 폐해가 심대하다"며 "내실 있는 특위 운영으로 대표가 말한 모든 과제들을 깔끔하게 마무리 할 수 있는 특위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답했다.

이날 임명장 수여식에서는 장석춘·이철규·송석준·정점식·신보라·임이자 의원 등 위원 9명과 김태기 단국대 경제학과 교수 등 자문위원 3명이 임명됐다.

moonlit@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