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1 (토)

[단도직입] 당사에서 계엄 요구한 나경원?…"야당 지지자에 국회 접근 불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방송 : JTBC 오대영 라이브 / 진행 : 오대영

■ 저작권은 JTBC 뉴스에 있습니다. 인용보도 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오대영 라이브의 간판 코너, '단도직입'을 시작하겠습니다. 정치 고수 두 분, 나와 있습니다. 김병욱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민현주 전 국민의힘 의원 반갑습니다. 이수진 앵커가 브리핑 하겠습니다.

++++

국민의힘이 비대위원장 선임에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어제(19일) 초선 의원들이 모여 논의한 데 이어 오늘은 재선, 3선, 4선 의원들도 머리를 맞댔습니다.

[엄태영/국민의힘 의원 (재선) : 마이크도 '1 마이크'보다 '2 마이크'가 낫다.]

[김석기/국민의힘 의원 (3선) : 투톱으로 가는 게 맞다.]

[박대출/국민의힘 의원 (4선) : 경험 많은 원내 인사가 해서 투톱 체제로…]

하지만, 누구로 할지 뾰족한 답은 나오지 않고 논의가 공회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탄핵 정국인 것도 그렇지만 한동훈 전 대표가 쫓겨났던 것도 한몫 했을 것 같습니다.

[F의원 (지난 14일) : 도라이 아냐 도라이?]

[G의원 (지난 14일) : 저런 놈을 갖다가 법무부 장관을 시킨 윤석열은 제 눈 지가 찌른 거야.]

지난주 국민의힘 의총에서 누군가 물병까지 던졌다는데, 이런 상황에서 리더를 찾기가 쉽지 않아 보입니다.

한편 이런 가운데, 나경원 의원의 말이 악화된 여론에 기름을 붓고 있습니다.

++++

[앵커]

나경원 의원의 기름 부은 발언을 듣고 나서 얘기하겠습니다. 나경원 의원의 저런 주장은 일부러 하는 건가요, 아니면 뭐, 어떻게 봐야 합니까?

Q 나경원 "민주당 지지자" 발언 파장…도대체 왜

Q 정당 지지율 '더블 스코어'…설상가상 국민의힘?

Q 국민의힘 차기 비대위원장에 김재섭? 배경엔

오대영 앵커, 이수진 앵커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