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4 (수)

속초해경, 2년 연속 '정보보안' 최우수 관서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속초해양경찰서가 2년 연속 정보보안 최우관서로 선정되는데 공헌을 한 정보통신계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속초해경 제공) 2024.12.3/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속초=뉴스1) 윤왕근 기자 = 강원 속초해양경찰서가 동해지방해양경찰청 주관 '2024년 정보보안 우수관서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이다.

속초해경서에 따르면 정보보안 우수관서 평가 항목은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실태 점검, 해킹 메일 대응 훈련, 악성코드 감염 등 정보기술(IT) 보안 사고 발생시 조치 사항 등이다.

속초해경은 이번 평가에서 94.5점(100점 만점)을 받아 1위로 선정, 작년 93.45점보다 점수가 높아졌다.

이에 대해 속초해경서는 정보보안 의식이 향상된 것으로 자체 평가하고 있다.

해경은 정보보안의 중요성 인식과 자발적 개선 조치를 도모해 기관 보안관리 수준을 향상하고 사이버 침해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매년 정보보안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안남국 속초해경서 정보통신계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점검을 통해 보안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wgjh654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