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5 (화)

[이시각헤드라인] 11월 4일 라이브투데이2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시각헤드라인] 11월 4일 라이브투데이2부

■ 11월 예산정국 돌입…677조 예산안 시정연설

국회가 이번 주 677조원 규모의 내년도 예산안 심사에 본격 돌입합니다. 국민의힘은 정부 예산안 사수를 강조했지만, 더불어민주당은 시정연설에 불참하는 윤 대통령을 비판하며 칼날 검증을 예고했습니다.

■ 미 대선 D-1…사전투표 7,500만 돌파

미국 대선은 막판까지 두 후보의 팽팽한 접전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한 여론조사 결과 7개의 경합주 가운데 4곳에서 해리스가 근소한 우위를 기록한 가운데, 트럼프는 대선 불복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미국 전 지역에서 사전투표자는 7,5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 '대왕고래' 가스전, 탐사시추 초읽기

대왕고래로 알려진 동해 심해가스전 개발을 위한 첫 탐사시추 작업이 초읽기에 들어갔습니다. 한국석유공사는 최근 첫 시추 해역을 사실상 확정했고, 다음 달 시추선을 이용한 탐사시추 작업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 검찰, 티메프 대표 소환…영장 재청구 방침

검찰이 1조원대 미정산 사태를 낸 티몬과 위메프의 두 대표를 다시 소환합니다. 법원은 지난 10일 이들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각했는데, 검찰은 보강수사를 진행한 뒤 다시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입니다.

■ 강원 홍천서 올해 10번째 아프리카돼지열병

어제 강원 홍천군의 한 양돈농장에서 올해 10번째로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발생했습니다. 방역당국은 외부인과 차량 등의 출입을 통제하는 한편,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산안 #시정연설 #사전투표 #미대선 #대왕고래 #티메프 #아프리카돼지열병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