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7 (금)

[핫클릭] '아파트' 패러디한 김정은ㆍ김여정 '딥페이크 영상' 화제 外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핫클릭] '아파트' 패러디한 김정은ㆍ김여정 '딥페이크 영상' 화제 外

▶ '아파트' 패러디한 김정은ㆍ김여정 '딥페이크 영상' 화제

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와 미국 유명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부른 '아파트'가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김여정 북한 노동부 부부장이 '아파트'에 맞춰 노래를 부르고 춤추는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딥페이크로 제작된 이 영상은 어제(31일) 유튜브 채널 '화성인 릴도지'에 올라 공개 17시간 만에 조회 수 76만회를 넘어섰습니다.

'아파트'는 '로케트'로 개사했고, 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러시아 북한군 파병을 풍자했는데, 누리꾼들은 '북한 아오지 차트 1위'라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 PSG, '이강인 인종차별' 팬 서포터즈 그룹서 영구 제명

파리 생제르맹이 이강인에게 인종 차별성 발언을 한 팬을 서포터즈 그룹으로부터 영구 제명 조치했습니다.

파리 생제르맹은 한국시간으로 오늘(1일) SNS를 통해 "우리 구단은 어떤 형태의 인종차별도 용납하지 않는다"며 이강인이 사과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현지 매체들은 지난달 26일 이 팬이 이강인을 향해 '가자 나의 중국인'이라고 말했다며 부적절한 언행이자 인종차별 행위라고 지적했습니다.

▶ 사격 김예지, 국내 최초 테슬라 앰배서더 선정

테슬라 최고경영자인 일론 머스크를 사로잡은 파리올림픽 사격 은메달리스트 김예지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테슬라 앰배서더에 선정됐습니다.

김예지의 소속사는 오늘(1일) "김예지가 머스크의 관심을 받은 것을 계기로 테슬라 앰배서더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파리올림픽 당시 SNS에서 김예지의 옛 경기 영상에 "액션 영화에 캐스팅하자"는 글을 올리며 관심을 보인 바 있습니다.

무심하고 냉정한 표정으로 화제를 모은 김예지는 올림픽 이후 각종 광고와 영화, 웹 드라마 출연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 낙뢰 맞고 생환한 교사, 전남대병원에 1천만원 기탁

낙뢰를 맞고 심장이 멈췄다가 기적적으로 생환한 교사가 자신을 치료한 병원에 후원금을 기탁했습니다.

전남대병원은 김관행 교사가 최근 발전후원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습니다.

김 교사는 지난 8월 5일 광주 조선대에서 낙뢰 맞은 나무 옆을 지나다가 감전돼 심정지 상태에 빠졌습니다.

전남대병원으로 이송된 김 교사는 28일간의 입원 치료 끝에 건강하게 퇴원했습니다.

▶ 미국, 서머타임 3일 해제…동부 기준 한국과 시차 13→14시간

미국에서 서머타임, 일광절약시간제가 현지시간 3일 해제됩니다.

따라서 한국과의 시차는 미국 동부 시간 기준으로 13시간에서 14시간으로, 미국 서부의 경우 16시간에서 17시간으로 각각 더 벌어지게 됩니다.

서머타임은 낮이 길어지는 여름철을 앞두고 시간을 1시간 앞당기는 제도로 미국 서머타임은 연방법에 따라 3월 둘째 일요일에 시작돼 11월 첫째 일요일에 종료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