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 ▶
아시아 최대 영화제인 부산국제영화제가 모레 개막합니다.
이번 영화제에선 대중성과 작품성을 갖춘 OTT 콘텐츠가 약진하면서, 영화제와 OTT가 공생, 협업이 가능할지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서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조선 최고 무신 집안의 아들 종려와 그의 몸종 천영.
개막작 '전, 란'은 거장 반열에 오른 박찬욱 감독이 제작한 넷플릭스 작품입니다.
사카구치 켄타로 주연 '이별, 그 뒤에도', 박건호 감독의 '좋거나 나쁜 동재' 역시, 각각 넷플릭스 일본과 TVing의 작품으로 공식 초청됐습니다.
올해 부산국제영화제는 글로벌 OTT 플랫폼의 굵직한 콘텐츠 9편이 곳곳에 포진하고 있습니다.
"OTT는 우리 문화의 중요한 일부가 되었습니다. 영화의 다양한 흐름과 변화를 폭넓게 반영하고자 하는 부산국제영화제가 OTT 작품을 상영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온 스크린 부문엔 연상호 감독의 '지옥' 시즌 2가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되고, 애플TV+의 '마지막 해녀들'을 비롯한 다큐멘터리 2편도 와이드앵글 부문에 초청됐습니다.
부산영화제는 OTT와 새로업 협업도 시작합니다.
[박도신/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 직무대행]
"올해는 OTT 업체와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포럼을 주최합니다. 독립영화 감독과 제작자 뿐만 아니라 영화제의 중장기적인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유수 영화제들은 OTT를 통해 새로운 돌파구를 찾는 분위깁니다.
영화제란 플랫폼이 콘텐츠 시장 강자로 떠오른 OTT와 어디까지 공생할 수 있을지, 관객들은 올해 '부산국제영화제'의 실험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MBC뉴스 서준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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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 최대 영화제인 부산국제영화제가 모레 개막합니다.
이번 영화제에선 대중성과 작품성을 갖춘 OTT 콘텐츠가 약진하면서, 영화제와 OTT가 공생, 협업이 가능할지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서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조선 최고 무신 집안의 아들 종려와 그의 몸종 천영.
함께 자란 두 남자가 왜란의 시대, 적으로 다시 만나 파란의 세월을 헤쳐갑니다.
개막작 '전, 란'은 거장 반열에 오른 박찬욱 감독이 제작한 넷플릭스 작품입니다.
사카구치 켄타로 주연 '이별, 그 뒤에도', 박건호 감독의 '좋거나 나쁜 동재' 역시, 각각 넷플릭스 일본과 TVing의 작품으로 공식 초청됐습니다.
올해 부산국제영화제는 글로벌 OTT 플랫폼의 굵직한 콘텐츠 9편이 곳곳에 포진하고 있습니다.
[정한석/부산국제영화제 프로그래머]
"OTT는 우리 문화의 중요한 일부가 되었습니다. 영화의 다양한 흐름과 변화를 폭넓게 반영하고자 하는 부산국제영화제가 OTT 작품을 상영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온 스크린 부문엔 연상호 감독의 '지옥' 시즌 2가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되고, 애플TV+의 '마지막 해녀들'을 비롯한 다큐멘터리 2편도 와이드앵글 부문에 초청됐습니다.
부산영화제는 OTT와 새로업 협업도 시작합니다.
[박도신/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 직무대행]
"올해는 OTT 업체와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포럼을 주최합니다. 독립영화 감독과 제작자 뿐만 아니라 영화제의 중장기적인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팬데믹 기간을 거치며 투자와 제작 등 모든 면에서 위축된 전 세계 영화계.
유수 영화제들은 OTT를 통해 새로운 돌파구를 찾는 분위깁니다.
영화제란 플랫폼이 콘텐츠 시장 강자로 떠오른 OTT와 어디까지 공생할 수 있을지, 관객들은 올해 '부산국제영화제'의 실험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MBC뉴스 서준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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