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게임 사이언스'가 개발한 '검은 신화: 오공'입니다.
출시한 지 3일 만에 1,000만 장 이상 판매하며 글로벌 게임 시장을 강타했습니다.
게임 속에 등장하는 유적지를 따라 새로운 관광 코스를 개발해 홍보에 나섰습니다.
중국 게임 산업의 매출 규모는 2023년 기준 3,000억 위안
우리 돈으로 약 56조 원을 돌파했습니다.
특히 중국 게임시장을 주도하는 모바일 게임의 성장세도 가파릅니다.
[이솔론 / '명조' 개발사 총괄 디렉터 : 게임에는 국경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가장 잘하는 재미있는 게임플레이와 훌륭한 콘텐츠를 만드는 이 길에서 계속해서 발전해 나가고자 합니다.]
게임이 정신적 아편이라며 규제의 고삐를 죄던 중국
하지만 다른 산업 분야의 침체와 대비 게임 산업의 성장세에 태도를 전환하는 모습입니다.
탄탄한 내수시장을 기반으로 이제는 세계 무대에서 통하는 게임을 내놓고 있는 중국의 게임 산업
우리 게임 산업도 후발주자의 성장 과정을 분석해 새로운 전략을 준비해야 할 시점이 됐습니다.
중국 광저우에서 YTN 여준욱입니다.
자막뉴스ㅣ이 선
#YTN자막뉴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LIVE] 보기 〉
모든 반려인들이 알아야 할 반려동물의 질병과 처치법 [반려병법]
소리 없이 보는 뉴스 [자막뉴스] 〉
출시한 지 3일 만에 1,000만 장 이상 판매하며 글로벌 게임 시장을 강타했습니다.
게임 속에 등장하는 유적지를 따라 새로운 관광 코스를 개발해 홍보에 나섰습니다.
중국 게임 산업의 매출 규모는 2023년 기준 3,000억 위안
우리 돈으로 약 56조 원을 돌파했습니다.
특히 중국 게임시장을 주도하는 모바일 게임의 성장세도 가파릅니다.
'왕자영요', '원신' 등 모바일 게임이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며 2023년에는 2,268억 위안, 우리 돈으로 약 42조 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솔론 / '명조' 개발사 총괄 디렉터 : 게임에는 국경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가장 잘하는 재미있는 게임플레이와 훌륭한 콘텐츠를 만드는 이 길에서 계속해서 발전해 나가고자 합니다.]
게임이 정신적 아편이라며 규제의 고삐를 죄던 중국
하지만 다른 산업 분야의 침체와 대비 게임 산업의 성장세에 태도를 전환하는 모습입니다.
[심계진/한국콘텐츠진흥원 중국 센터장 : 중국 정부는 청소년 이용시간 제한, 게임 과금 규제와 같은 규제 정책이 시행되고 있는데 최근 게임사의 IP를 통한 홍보사례가 보여 중국 정부의 변화가 보이고 있는 추세입니다.]
탄탄한 내수시장을 기반으로 이제는 세계 무대에서 통하는 게임을 내놓고 있는 중국의 게임 산업
우리 게임 산업도 후발주자의 성장 과정을 분석해 새로운 전략을 준비해야 할 시점이 됐습니다.
중국 광저우에서 YTN 여준욱입니다.
디자인ㅣ김현수
자막뉴스ㅣ이 선
#YTN자막뉴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LIVE] 보기 〉
모든 반려인들이 알아야 할 반려동물의 질병과 처치법 [반려병법]
소리 없이 보는 뉴스 [자막뉴스]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