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2 (목)

배민, 구독서비스 '배민클럽' 오늘부터 유료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제 365]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배달비 혜택이 있는 구독제 서비스 '배민클럽'을 오늘(11일)부터 유료화합니다.

배민클럽은 알뜰배달 무료, 한집배달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월 이용요금은 3천990원이지만, 당분간 월 1천990원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우아한형제들은 할인된 가격이 언제까지 유지되는지는 따로 밝히지 않았습니다.

배민클럽 구독자는 배달비 할인뿐만 아니라 각종 할인 쿠폰 등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여행 특화 카드인 신한카드의 신한쏠트래블카드 누적 발급량이 120만 매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2월 출시된 이 카드는 8월 본격적인 휴가시즌에 처음으로 월간 이용액 2천억 원을 돌파했습니다.

신한카드는 오늘부터 신한 쏠트래블 신용카드에 고객이 필요에 따라 결제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스위치 기능도 추가했다고 전했습니다.

스위치 기능은 결제 방식을 신용 또는 체크 결제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SK텔레콤이 부산교통공사, 영남대, 신한은행에 인공지능 동시통역 기술 '트랜스 토커'(TransTalker)를 공급했다고 밝혔습니다.

트랜스 토커는 외국인 관광객이 투명 스크린 앞에 설치된 마이크에 본인의 언어로 질문하면 한국어로 번역된 문장을 안내데스크 담당자 스크린에 표시하고, 담당자가 한국어로 답변하면 이 내용이 실시간으로 관광객이 사용한 언어로 변환돼 모니터에 나타나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트랜스 토커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아랍어, 스페인어 등 총 13개 언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 신세은)

박예린 기자 yeah@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