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2 (목)

파리 '아트패러' 전시회...발달 장애 화가들이 모였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발달 장애 화가들의 예술적 잠재력을 엿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파리 패럴림픽을 계기로 마련된 전시회에는 전 세계 다섯 개 대륙 곳곳에서 활동하는 화가 80명의 아름다운 작품들이 대거 선보였습니다.

파리에서 강하나 리포터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얼마 전 마무리된 파리 패럴림픽을 계기로 특별한 전시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전 세계 발달 장애 화가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아트패러' 전시회입니다.

전시에는 전 세계 27개 나라 발달 장애 화가 80명의 작품 100점을 선보였습니다.

[최호순 / 아트패러 전시 총괄기획자 : 5대륙 발달장애 화가들의 작품을 큐레이팅해서 모은 전시입니다. 발달 장애 화가들의 꿈은 이번 파리 패럴림픽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2026 밀라노 패럴림픽, 2028 LA 패럴림픽 향해 첫 출발을 했다고 봅니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도 장애와 국가라는 경계를 넘어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화상 환영사를 보내왔습니다.

바리스타와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김예슬 작가도 전시회에 작품을 내놨습니다.

[김예슬 / 작가 : 사랑하는 사람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훌륭한 화가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화이팅!]

장애인의 예술적 잠재력 발굴에 힘 쏟고 있는 김근태 화백도 메인 작가 자격으로 전시에 참여했습니다.

[김근태 / 화백 : (5.18 경험을 계기로) '제가 죽을 가치도 없구나' 생각한 뒤 모든 그림을 포기하고 발달 장애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고, 이후 지금까지 35년 동안 그린 작품을 이곳 OECD 전시장에 전시하게 됐습니다.]

우리나라와 프랑스, 아르헨티나 등 8개 나라는 오는 2026년 밀라노 동계 패럴림픽을 계기로 '국제장애예술문화올림피아드'도 추진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프랑스 파리에서 YTN 월드 강하나입니다.

YTN 강하나 (josh@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LIVE] 보기 〉
모든 반려인들이 알아야 할 반려동물의 질병과 처치법 [반려병법]
소리 없이 보는 뉴스 [자막뉴스]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