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31 (목)

"윤 대통령-김 여사 우리가 결혼 시켜줬다 말해"…'우리'는 누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공익신고자 "여사 관련 그룹, 그 사람들 지칭하는 듯"

공익 신고자, 김규현 변호사가 JTBC와 인터뷰를 했습니다. 허풍이라고 한 이종호 씨와 달리, 발언들을 허세로 보기 어렵다고 주장했습니다.

[김규현/변호사 (어제 / JTBC '뉴스룸') : 상당히 그 내용이라든가 태도라든가 표현이라든가 하는 게 상당히 구체적으로 신빙성 있게 저에게는 다가왔고 그래서 저로서는 그걸 믿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종호 씨가 대통령 부부에 대해 했다는 말들도 전했습니다. 중매라는 용어도 나옵니다.

[김규현/변호사 (어제 / JTBC '뉴스룸') : 우리가 대통령하고 김건희 여사를 결혼 시켜줬다, 중매를 해줬다. 결혼은 우리가 시켜준 거다. 이런 말씀도 하시고 김건희 여사의 어떤 활동 상황이라든가 수행하는 사람의 실명까지 거론을 하면서 얘기를 했습니다.]

단톡방의 다른 멤버에게서는 이종호 씨가 용산과 상당히 밀접하고, 그래서 이종호 씨의 '입'이 큰 파장을 일으킬 수 있다는 말을 들었다고 했습니다.

[김규현/변호사 (어제 / JTBC '뉴스룸') : 그 사람(이종호 씨)이 지금 입을 열면 영부인까지 다칠 수 있다는 거 아니야? 그렇기 때문에 용산에서 굉장히 지금 신경을 써주고 있다.' 이런 취지로 (송모 씨에게) 제가 듣기도 했습니다.]

앞서 이종호 씨는 JTBC와의 인터뷰에서 VIP 언급에 대해 "부풀려서 얘기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건희 여사의 연락처도 없고 연락하지 않는 사이라고도 했습니다. 이 의혹은 공수처가 수사 중입니다.

수사가 제대로 이뤄진다면 어느 쪽 말이 맞는지 머지않아 드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앵커]

함께할 네 분 소개하겠습니다. 김유정 전 민주당 의원, 오신환 전 국민의힘 의원, 윤재관 조국혁신당 전략부원장, 김용남 전 개혁신당 정책위의장이 나와 주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오신환 의원부터 여쭤볼게요. "대통령 부부 우리가 결혼시켜줬다" 이런 발언을 했거든요. 그렇게 전해 들었다는 거죠. 신빙성이 있다고 보세요?

Q. "우리가 대통령 부부 중매" 발언 의미는

A.

Q. 이종호 "우리가 대통령 중매" '우리'는 누구일까

A.

Q. "송씨, 이종호 입 열면 영부인 다쳐" 의미는

A.

Q. 내일 탄핵 청문회…이종호 출석 여부·쟁점은

A.

오대영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